Diary of a Wimpy Kid #2 : Rodrick Rules (Paperback, International Edition) Diary of a Wimpy Kid (윔피키드) 2
제프 키니 지음 / Amulet Books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로울리는 여름 동안 남미에 갔기 때문에 함께 시간을 보내지 못했습니다. 그렉의 아버지는 여름에 지하실에서 남북 전쟁 복제품을 작업하고 아이들에게 들어오지 못하도록 했습니다.

학교가 시작되고 그렉는 프랑스어 수업에서 펜팔친구를 지정받습니다.

그렉의 아버지 프랭크는 매니 (막내)와 토요일마다 그렉을 쇼핑몰로 데려 갑니다. 매니가 그렉의 게임 콘솔 중 하나를 망가뜨린 이후 그렉은 매니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한편, 그렉은 프랑스 펜팔친구인 Mamadou Montpierre로부터 첫 번째 편지를 받습니다.

Chirag Gupta는 그렉 반의 소년입니다. 그렉은 그를 좋아하지만 그에게 장난치기로 결심합니다. 그러나 Chirag는 장난으로 받아들이지 않고 교장에게 불만을 제기했지만 교장은 Chirag의 영어를 이해하지 못하고 이름을 잘못 이해합니다. Chirag는 아버지에게 말하고 Chirag가 로울리의 생일 파티에 왔을 때 Mr. Gupta (Chirag의 아버지)는 수잔(그렉의 어머니)에게 그 이야기합니다. 그렉은 결국 사과하고 Chirag와 Greg는 화해하고 우정을 나눕니다.

수잔은 ‘Mom Bucks’라고 부르는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그녀의 아이들은 다양한 일을 하고 돈을 벌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살 수 있습니다. 그렉은 돈을 벌어 로울리와 똑같은 일기장을 구입합니다.

그 다음 주말, 그렉의 어머니와 아버지는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고 매니를 그렉의 조부모와 함께 떠나보냅니다. 로드릭은 부모님이 외출한 다음 친구에게 전화를 걸어 파티에 초대합니다. 그렉은 펜팔로부터 편지를 받았지만 편지를 쓰는 것이 너무 짜증납니다.

한편, 수잔은 두 명의 큰 아들이 서로 유대감을 갖도록 결심합니다. 그녀는 아이들 중 일부가 ‘Magick and Monsters’라는 롤 플레잉 게임에 빠져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녀는 아이들이 더 잘하는 법을 배울 수 있도록 치트 책을 구입합니다. 불행히도 로드릭은 그렉의 캐릭터를 몰살시킬 기회를 잡은 다음 게임을 할 때 관용을 베풀지 않습니다. 그렉은 어머니의 노력은 시간 낭비라고 믿습니다.

학교에서 그렉의 가족에게 음악 교육 프로그램이 취소되었음을 알립니다. 수잔은 로드릭이 ‘Mom Bucks’와 교환하여 로울리와 그렉이 드럼레슨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지만 잘 진행되지 않습니다. 한편, 로울리의 집에서 그렉은 어머니가 ‘Mom Bucks'에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가짜 돈을 발견합니다. 그는 로울리에게 그것을 가질 수 있는지 물어 본 다음 돈을 집으로 가져가 그의 방에 숨겨 둡니다.

그렉은 역사 수업을 위해 글을 쓸 시간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로드릭은 그에게 엄마 벅스를 대가로 그렉에게 팔 오래된 신문을 가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것을 받은 그렉은 그대로 제출하지만 결국 F를 받습니다.

로드릭은 그렉에게서 받은 가짜 Mom Bucks를 사용하려고 시도하지만 수잔은 의심합니다.

학교에서는 겨울 탤런트 쇼를 발표하고 로울리와 그렉은 인기를 얻는 방법으로 무언가를 할 생각을 합니다. 로울리는 그렉의 집에서 밤을 보내고 결국 그렉은 로울리를 사고로 다치게합니다. 매니는 그것을 목격하고 그의 어머니에게 말합니다. 그녀는 그렉이 탤런트 쇼를 위한 그의 마술 연기를 위해 로울리의 조수가 되는 것을 허락합니다. 그들은 쇼를 위해 시도하지만 성공하지 못합니다

로드릭의 과학 박람회 프로젝트가 마침내 완료되고 로드릭은 밴드와 함께 연습을 시작합니다. 그의 과학 교사는 수잔과 프랭크에게 전화를 걸어 로드릭의 프로젝트가 표준을 충족하지 않았으며 다시 제출해야한다고 말합니다. 로드릭의 부모는 그가 밴드와의 연습을 그만두고 과학 박람회 프로젝트에 집중하도록 합니다. 로드릭은 자신의 밴드가 이기면 레코드 계약을 맺고 투어를 위해 학교를 그만 둘 것이라고 주장하며 부모를 무시합니다

로드릭은 그렉의 비밀을 일반 대중에게 공개 할 때라고 결정합니다. 그렉에게는 비밀이 있었습니다. Leisure Towers 아파트에서 할아버지를 방문했을 때 우연히 여자 화장실에 들어갔습니다. 그는 빨리 나오려고 했지만 들어온 여성들이 떠나기를 기다리며 갇혀 있었습니다. 놀랍게도 학교의 모든 학생들은 그렉을 영웅으로 여깁니다. 그렉은 혼란스러웠습니다. 로드릭이 말한 이야기는 너무 많이 바뀌었습니다. 은퇴 아파트의 노파 대신 그렉이 크로스랜드 고등학교의 소녀 탈의실에 들어갈 수 있었던 이야기로 바뀌었습니다.

로드릭은 "Dancing Mom"비디오에서 드러머로 명성을 쌓았습니다. 로드릭과 그의 밴드가 주목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매우 부끄럽습니다. 그렉은 로드릭에게 실제로 미안함을 느낍니다. 가족들은 로드릭이 과학 프로젝트를 제출하지 않으면 올해 실패할 것이라는 소식을 듣습니다. 그렉은 로드릭에게 자신과 두 형제가 정직하게 협력하여 일을 완수하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합니다. 로드릭은 그렉에게 자신이 동생이라는 것이 기쁘다고 말합니다.

그렉의 캐릭터를 더 재미 있고 독특하게 만드는 만화와 텍스트의 혼합으로 만든 방식이 마음에 듭니다. 일기를 통해 이야기를 전하는 주인공 그렉이 직면하는 일상적인 문제와 위기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전작의 구성을 따르면서 캐릭터에 대한 더 많은 유머와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줄이 그어진 페이지와 잉크로 그린 그림은 실제 일기처럼 보이거나 ‘일기’로 만듭니다. 그렉은 여전히 ​​완벽한 소년은 아니지만, 그의 선택의 결과로 고통을 겪으면서 재미를 더합니다.

그렉의 가장 큰 문제는 그렉에 대한 부끄러운 비밀을 알고 있는 형 로드릭입니다. 이러한 걱정에도 불구하고 그렉은 계속 그에게 당하기만 합니다. 결국 비밀이 드러납니다. 그러나 그렉의 비밀이 사람에서 사람으로 전달됨에 따라 설명의 모든 변경으로 인해 더 이상 그렉에게 당황스러운 것이 아닙니다.

그렉과 그의 동생 사이에 일어나는 모든 놀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여전히 ​​서로를 돌보고 있습니다. 마지막 부분에 다다르면, 그렉은 자신의 적개심을 버리고 필요할 때 로드릭을 도우려고 합니다.

가장 좋은 부분은 정말 아이의 일기를 읽고 있는 것처럼 느껴지다는 것과 형제간의 우애와 사랑을 느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음 권에서는 또 어떤 이야기가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