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Lemonade War (Paperback) The Lemonade War Series (Paperback) 1
Davies, Jacqueline 지음 / Sandpiper / 200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인공인 4학년짜리 남자 아이, 에반은 대인관계 지능성향이 강해 사람들과 이야기를 잘 하고 사교성이 뛰어납니다. 여동생 제스는 그만큼 사교성은 없지만 수학논리적 지능성향이 강해 셈이 빠르고 상술이 기발합니다. 개학이 얼마 남지 않은 어느 날, 2학년인 제스가 4학년으로 월반을 한다는 내용의 편지가 도착합니다. 남매가 함께 같은 학년에서 공부하게 된 것에 대해, 제스는 기뻤지만, 오빠인 에반은 자존심이 상합니다. 사이 좋게 레모네이드를 팔던 두 아이의 사이는 틀어지고, 레모네이드를 누가 더 많이 파나 전쟁을 시작합니다.

마침내 남매 사이의 큰 싸움으로 이어지고, 내기를 합니다. 레모네이드를 팔고 100달러를 먼저 벌게 된 사람이 이깁니다. 그리고 이기는 사람은 모든 돈을 가져가는 것입니다. 에반은 부정 행위를 해서라도 이기기로 결심합니다.

남매 간의 긴장과 사랑이 섞여 있어 매우 현실적인 이야기입니다. 특히, 이 책의 여러 사건이 에반과 제시의 다른 관점에서 어떻게 표현되는지 비교해보는 것도 좋았습니다. 서로 다른 사람들이 완전히 다른 관점에서 같은 사건을 볼 수 있다는 것을 깨닫는 것은 흥미로운 일입니다.

남매는 자신들의 레모네이드 스탠드를 운영함으로써, 비용, 이윤, 경쟁, 심지어 값비싼 라이센스의 필요성까지 포함한 경제의 기본을 배웁니다. 이 책에는 손으로 그린 ​​수학 방정식이 포함된 여러 페이지가 있는데, 이는 독자들로 하여금 비즈니스(소규모기업활동, 레모네이드 사업)와 관련된 경제학을 시각화하고 캐릭터와 함께 문제를 해결하도록 장려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아이들은 관계에 있어서 배려와 이해의 중요성을 깨닫고, 중요한 경제 개념 및 돈과 노동의 소중함도 배우게 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