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tters from Father Christmas : Centenary Edition (Hardcover) - '북극에서 온 편지' 원서
J. R. R. Tolkien / HarperCollins Publishers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크리스마스마다 산타로부터 편지를 받는다면 어떨까요? 한번 편지를 받고 다음 편지를 위해 1년을 다시 기다려야한다는 사실은 마음을 설레이게 합니다.

1920년부터 1943년 동안 J.R.R. Tolkien은 자녀에게 편지를 썼습니다. 이 책은 Tolkien의 맏이가 3살 때부터 다른 자녀들에게 23년 동안 쓴 편지를 모은 것입니다

매년 12월 북극의 우표가 새겨진 봉투가 J.R.R. 톨킨의 아이들. 그 안에는 이상한 거미 같은 손글씨의 편지와 아름다운 색으로 그려진 그림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북극에서의 삶과 놀라운 이야기를 편지를 통해 전달받습니다. 때로는 북극곰이 쓰고 때로는 엘프가 우아한 필기체로 글을 써서 보내기도 했습니다.

편지는 쓰여진 시기에 따라 내용이 조금씩 다릅니다. 예를 들어 11월에는 북극에서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는 많이 바쁘다고 말하면서 아이들에게 선물로 무엇을 좋아하는지 말해달라고 요청하기도 합니다.

아이들에게 크리스마스의 마법을 현실로 만드는 것은 정말 아름답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입니다. 이 놀라운 이야기를 전하는 Tolkien은 이러한 것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아버지가 자녀를 행복하게 만드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것을 보는 것은 아름다운 모습이었습니다. 또, 아이들이 매번 편지를 받고 산타에게 일어난 모든 모험을 보면서 얼마나 행복했는지 느낄 수 있었고, 편지를 받은 아이들이 너무 부러웠습니다.

저는 산타를 믿었을 때를 아직도 기억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세월이 흘러 그러한 순수함을 잃어가지만, 잠시나마 그렇게 할 수 있다는 사실이 너무나 행복했습니다. 크리스마스의 마법이 살아있는 이 책은 저를 무척이나 감성적으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글자의 내용과 어조에 따라 자라나는 아이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해마다 확장되는 상상의 세계와 아이들의 성장도 볼 수 있었습니다. 편지 한두 개에 1년이 지나고 아이들은 자랍니다. 일부는 더 이상 편지를 받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편지를 John에게 보냅니다. 다음에는 John과 Michael에게, 다음에는 John, Michael 및 Christopher에게. 마지막으로 John, Michael, Christopher 및 Priscilla에게.

John은 자랍니다. 다음에는 Michael이 자랐습니다. 그리고 Christopher. 우리가 나이를 먹듯이, 아이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오래된 마법은 되찾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딸에게 보내는 마지막 편지에서 Tolkien은 이것이 자신에게 보내는 마지막 편지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마지막 장에 가까워질수록 마음은 약간 씁쓸해졌습니다.

20세기의 가장 재능 있고 진지한 판타지 작가 중 한 명으로 꼽히는 Tolkien의 책을 읽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이 편지들은 Tolkien이 판타지 소설가로 쓴 것이 아니라 ‘아버지’로써 쓴 것입니다. 그것이 사실이든 아니든간에, 이 책은 무한한 가능성의 경이와 마법을 기억하도록 사랑하는 아버지가 자녀들에게 보내는 초대장이라는 사실은 영원히 기억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