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해답 - 어떻게 잃어버린 삶의 방향을 되찾을 것인가
체이스 자비스 지음, 김잔디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창의력은 모든 사람의 내면에 있는 힘입니다.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우리가 하는 모든 일에 활력을 제공합니다.

저명한 아티스트이자 작가인 체이스 자비스는 창의력은 기술이 아니라 초보자와 평생 창작자, 기업가부터 경영진까지, 우주 비행사에서 사육사까지, 그 사이의 모든 사람이 사용할 수 있는 습관임을 상기시켜줍니다. 작은 매일의 행동을 통해 우리는 타고난 창의력을 강화하고 삶에서 개인적인 힘을 재발견 할 수 있습니다

창조적인 프로젝트를 완수하든, 단순히 창조적 사고 방식을 배양하는 것이든, 원하는 삶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도구인 “IDEA”시스템을 통해 잠재력을 발휘할 것입니다.

I : Imagine - 무엇을 창조하고 싶은지 제한 없이 상상하라.

D : Design - 당신의 꿈을 새로운 현실로 만들 수 있는 전략을 설계하라.

E : Execute - 전략을 실행하고 장애물을 돌파하라.

A : Amplify - 당신이 바라던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게 비전을 강화하라.

저자는 ‘창의성’에 대한 자신만의 정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에게 창의력이란 함께 어울리지 않았던 두 가지 이상을 새롭고 유용한 방식으로 조합하는 것입니다.

p158 창조성을 갖추는 건 가능하지만 창조적으로 행동하지 않으면 그 속성은 실현되지도 않고 나아지거나 강해지지도 않는다. 그냥 생각만으로 창조성을 발휘할 수는 없다. 연습하다 보면 나아지기 마련이므로 창조성을 발휘하는 삶으로 도약하려고 할 때 가장 중요한 건 꾸준한(이상적으로는 매일) 습관을 구축하는 것이다. 창조성은 기술이 아니라 습관이며 운용 방식이다. 다행히 창조성은 당신 안에 자연스럽게 존재한다

 

또한, 창의성은 삶 전체나 경력을 바꾸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것은 우리의 삶에서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창조적인 기회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생각은 삶에서 핵심적이고 중대한 변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창의성에 대한 이러한 정의를 수용함으로써 우리가 삶에서 얼마나 많은 선택 의지를 가지고 있는지 진정으로 알 수 있습니다. 우리는 삶의 모든 선택을 하는 사람이며 우리 자신을 위해 이러한 기회를 창출한다는 것을 압니다. 우리는 새로운 식사를 요리하는 것처럼 간단하더라도 이러한 모든 새로운 가능성을 창조한다는 사실에 영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창의력을 받아들이고 직관에 귀를 기울일 수 있도록 자신을 훈련해야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선택이 당신의 삶에 얼마나 많은 다양성을 더하는지 깨닫게 될 것입니다. 일단 당신이 창의적이라는 것을 알고 진정으로 믿고, 습관이 되면 삶의 모든 면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p246 당신에게는 전문가도 학교도 필요하지 않다. 당신에게 필요한 건 창조하고 배우고 반복하는 일이다.

 

창의성은 단순히 예술가나 음악가에게만 해당되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모든 사람은 창의적입니다. 창의성은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우리가 내리는 모든 선택의 중심입니다.

또한, 창의력이란 우리가 일반적으로 미술, 음악 등과 같이 창의적으로 설명 할 수 있는 활동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모든 사람이 창의적 일 수 있다고 말할 때, 우리는 창의성에 대한 폭넓은 시각을 갖게 되며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은 무언가를 창조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이것을 받아들이고 당신을 행복하게 하는 삶을 창조하는 것은 어떨까요?

시작이 중요하다. 무엇보다 일단 시도해야 한다. 지금 가진 것으로 할 수 있는 걸 하라. 아무리 시간이 흘러도 올바른 타이밍이 됐다는 느낌은 절대 들지 않는다. ‘준비된’ 상태가 오지도 않는다. 지나치게 준비만 해선 안 된다. 준비되기 전에 시작해야 한다.
- P62

자기 자신을 찾아라. 당신의 여정에서 첫 번째 우선순위는 고유한 스타일을 의도적으로 개발하는 것이다. 스타일을 개발할 때까지 집중하면 그 과정에서 노련해진다. 하나를 마스터하다 보면 다른 여러 가지에 통달할 수 있다.
- P120

유명한 기업가의 전기는 대부분 수많은 실패와 몇가지 커다란 성공으로 구성된다. 그럼에도 우리가 이 사실을 자꾸 간과하는 이유는 성공담이 만들어질 때는 실패를 최대한 축소하고 성공을 강조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 P34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