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장자의 아주 작은 성공 습관
딘 그라지오시 지음, 권은현 옮김 / 갤리온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백만장자가 되는 것은 모든 사람의 꿈이며, 되는 방법에 대한 많은 책과 정보가 넘치는 시대입니다. 그러나 과연 현실적으로 달성이 가능합니까? 경제적 여건이나 상황에 관계없이 누구나 백만장자가 될 수 있습니까?

마음의 태도를 바꾸고 습관을 바꾸는 데 필요한 생각을 바꾸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이것은 새로운 삶을 위한 시작입니다. 습관을 바꾸는 것은 어렵고 그것을 달성하는 데 수개월의 훈련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가장 먼저 시작해야 할 것은 좋은 긍정적인 습관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긍정적인 습관을 기르고 나면 목표를 결정해야합니다. 많은 경우, 우리는 목표가 명확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인생에서 어디로 가고 싶은지 모릅니다.

당신이 알든 모르든, 습관은 우리 행동의 대부분을 결정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한 가지 공통된 특징을 공유합니다. 그들은 좋은 습관의 힘을 이해하고 활용하여 성공으로 이끄는 긍정적인 행동을 실행합니다.

이 책은 미국의 유명한 비즈니스 코치이자 성공한 투자가 딘 그라지오시의 책입니다. 무일푼에서 막대한 부를 만든 자수성가 부자들의 성공 비결은 무엇일까요? 사실 그 성공의 주인공은 바로 딘 그라지오시 자신이기도 합니다. 그는 불우한 어린 시절을 극복하고 현재 백만장자로 거듭난 비밀은 유일한 자산이었던 자신의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믿고, 일상의 작은 습관부터 하나씩 바꿔나간 '습관의 힘'이라고 말합니다.

저는 여기에서 백만장자의 습관 중 5가지를 정리해보겠습니다.

1. 문제를 극복하는 방법

우리 모두는 우리 삶에서 많은 문제에 직면합니다. 예를 들어 치아가 아플 때 우리는 치과 의사에게 상담하고 비용을 지불합니다. 같은 방식으로 많은 문제나 도전적인 일이 있을 수 있지만, 우리는 시간과 돈을 써서 해결해야합니다. 돈은 우리의 모든 문제의 해결책이 아니며 때로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전략과 기술을 배워야한다는 것을 기억해야합니다.

2. 목표 달성을 위한 지도 설정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목표 달성을 위한 지도를 설정해야합니다. 지도는 다음 단계에 도달하기 위해 비즈니스를 최적화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3. 문제와 해결책에 집중

삶에서 장애물을 만나는 것은 불가피한 일입니다. 그럴 때 우리는 문제와 해결책에 집중해야합니다.

p39 내가 손가락으로 가리키면 항상 우리가 가야 할 방향을 가리키는 거예요. 나는 절대 우리 보트가 끼일 수 있는 쓰러진 나무나 보트에 구멍을 낼 수 있는 날카로운 바위 같은 장애물을 가리키지 않을 거예요. 왜냐하면 확신하건대, 내가 피해야 할 장애물을 가리키는 순간 여러분은 모두 그 장애물에 집중하다가 결국 정면으로 돌진하게 될 겁니다. 바위가 바로 근처에 있어도 걱정하지 마세요. 오직 포지티브 포인트에만 집중하면 안전할 거예요. 내가 가리키는 포지티브 포인트까지 가기 위해 모든 에너지와 집중력을 쏟아야 합니다.

4.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우리 모두는 실패가 나쁘다고 생각하며 자랐습니다. 그러나 솔직히 실패는 성공의 기초입니다. 일반적으로 실패하지 않는 경우, 자신을 충분히 강하게 밀어 붙이지 않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지 않는다는 의미와 같습니다. 실패에 대한 두려움은 정상입니다. 그러나 두려움을 삶의 변화로 바꾸십시오. 실패는 성취와 목표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p177 인생에서 잘되는 일에 집중할 수도 있고 잘 안 되는 일에 집중할 수도 있다. 잘 안 되는 일에 집중하면 자신감이나 낙관적 사고가 전반적으로 줄어든다. 반면, 잘되는 일에 집중하면 훌륭한 성과를 보상받을 수 있다.

5. 지나치게 생각하지 말라

수많은 질문과 다른 생각에 집착하거나 과도하게 분석하는 것보다 신뢰를 얻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얻으십시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책은 백만장자가 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입니다. 그러나 '돈을 버는 방법' 에 대한 책은 아닙니다. 대신, 당신이 돈을 전부 잃어도 당신의 부를 재건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탄탄한 기초를 만들 내부 작업을 위한 책입니다.

다양한 분야의 성공 사례도 소개하고 있고, 저자의 경험과 공감이 녹아있어서 좋았습니다.

이 책의 성공습관들을 자신의 상황에 맞게 변형해서 자신만의 성공습관을 만들어도 좋겠습니다. 거창하고 높은 목표에 지쳐 매번 실천하다 포기하는 우리들에게, 최소한의 목표와 행동으로 쉽고 가볍게 따라 할 수 있는 방법을 통해, 부와 성공에 조금 더 다가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좋고 나쁨의 가치 판단을 하려는 것이 아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핸들에서 손을 떼고서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가만히 있어도 늘 하던 일을 하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다른 결과를 바라면서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결과는 똑같을 수밖에 없다. 농부가 항상 가던 길을 바꾸거나 가려는 목적지를 바꾸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내일 아침에 일어나 완전히 새로운 일상을 시작할 필요는 없다. 핸들을 아주 살짝만 돌리면 된다. 당신도 마찬가지다. 갑자기 자신의 삶을 급격히 바꾸지 않아도 된다
- P29

자신이 어디로 가고 싶은지 목적지가 있다면 당신에게 필터가 생기는 것과 다름없다. 중요하지 않은 친구들과의 약속이나 이메일 연락, 쓸데없는 일 등을 단호하게 거절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것들이 당신의 비전에 도움이 안 된다는 것을 단번에 알아차릴 수 있다. 그러므로 일단 목적지를 알면 당신의 인생에서 최고의 1년을 만들기 위해 행동하게 된다. 최고의 1년이 모여서 최고의 10년을 만들 것이고 어느새 최고의 인생으로 향하고 있을 것이다
- P43

‘왜’를 일곱 번 묻고 답하는 훈련을 ‘7단계 질문법’이라고 부른다.
‘왜’라는 질문을 일곱 번 하면 단순히 겉으로 드러나는 표면적인 목적에 그치지 않고 자신도 인식하지 못했던 내면의 진정한 목적을 찾을 수 있다
- P50

많은 사람들이 인생이 힘들어지면 그동안 실패한 것이나 성취하지 못한 것, 또 실수에만 집중하게 된다. 반면 정말 잘했던 것은 전부 잊어버린다.
- P163

행복을 목표와 혼동하지 말자. 나는 행복과 별개로 여전히 물질주의적인 목표, 경제적 목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목표가 있다. 앞으로도 계속 발전하는 것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내가 이루고 싶은 목표와 나를 행복하게 하는 것은 다르다
- P272

알 수 없는 미래를 걱정하면서 현재를 낭비하지 말고 지금 이 순간의 삶을 선택하자! 매일의 하루는 이유가 있어서 벌어지고 있고, 현재를 사는 마음으로 매 순간을 붙잡아야 한다.
- P274

적당히 괜찮은 것을 경계하자. 그 말 자체를 인생에서 없애자. 겉으로는 자신을 질책하지 않고 저평가하지 않음으로써 내면의 악인을 물리치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렇지 않다. 그럭저럭 괜찮다는 말에는 ‘나는 훌륭하지 않아. 더 좋아질 수 없어. 다른 사람들은 행복하고 풍요로운 삶을 살지만 나는 아냐. 지금 그 수준에 만족해.‘라는 의미가 숨어 있다. 무슨 말인가! 자신에게 적당하다는 말을 그만하자. 당신은 지금 앞에 놓인 행복과 즐거움을 얻고 성취할 기회를 무의식적으로 차단하고 있다
- P28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