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Live on 24 Hours a Day (Paperback)
아놀드 베넷 지음 / Standard Pubns Inc / 200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에게나 하루 24시간이 주어집니다. 세상에서 시간만큼 공평한 것도 없습니다. 그 시간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즐겁게 보내느냐에 인생의 성공과 행복이 달려 있습니다.

흔히 시간은 돈이라고 말하지만, 사실 시간을 돈보다도 훨씬 귀중한 것입니다. 우리는 매일 24시간으로 살아갈 수밖에 없습니다. 24시간 내에서 건강과 즐거움, 돈, 만족, 존경, 그리고 성장을 이루어가야 합니다. 그러므로 시간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일이 인생에서 가장 절박하고 절실한 문제입니다.

우리는 어떻게 삶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을까요? 하루 24시간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총 12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하루의 5분 활용하기, 퇴근시간 활용법, 활기찬 일주일 만드는 법, 마인드컨트롤과 습관, 사고정돈법 등 일상생활에서 실천가능한 조언을 해줍니다. ‘퇴근 시간에 책을 읽자’, ‘오케스트라를 즐겨라’ 등 그 방법 또한 구체적입니다.

1. 매일의 기적

그 누구도 당신에게서 24시간을 빼앗을 수 없고, 다른 사람들도 나보다 더 많거나 적은 것을 받지 못합니다. 시간 앞에서 우리는 모두 평등합니다.

부유하고 성공적인 사람들은 나보다 더 많은 시간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물론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돈을 낭비하는 습관은 돈을 더 버는 것으로 극복 할 수 있지만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회복할 수 없습니다. 시간 낭비는 말 그대로 당신의 삶을 낭비하는 것입니다.

2. 성취되지 않은 소망

모래 시계를 통과하는 모래처럼 우리 삶의 날도 마찬가지입니다. 또는 더 솔직하게 말하면 인생은 짧습니다. 우리는 인생을 최대한 활용하기 전에 모래가 떨어지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3. 문제의 원인 및 해결책

문제의 근원은 일상적인 패턴입니다. 즉, 아침에 일어나서, 일하고, 식사를 하고 잠자리에 드는 것을 반복합니다.

자신에게 투자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일관되게 시간을 할애해야합니다. 별로 중요하지 않은 일에 당신의 에너지를 소모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시간이 좀 더 있다면’이란 핑계는 버려야합니다. 대신 24시간을 충실하고 쾌적하게 사는 것조차 얼마나 어렵고 얼마나 많은 희생을 치러야 하는지부터 냉정히 깨달아야 합니다.

또한, 지나친 의욕은 금물입니다. 24시간은 생각보다 무척 짧고 제한된 시간입니다. ‘아침에 10분씩 책을 읽어야지’, ‘저녁에 30분이라도 산책을 해야지’와 같은 사소하지만 실천할 수 있는 방식으로 시간을 활용해 나가야합니다.

하루가 시작될 때마다 아무도 손대지 않은 24시간이 시간의 지갑에 채워져 있습니다. 그것은 모두 당신 소유이고, 가불해서 낭비할 수도 없거니와 아껴 뒀다 나중에 쓸 수도 없습니다.

책을 읽고 하루를 어떻게 보내는지 되돌아보게 되었습니다. 다만, 책 후반부에서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독서시간에 소설을 읽지 말라는 것이었습니다. 저자는 소설 대신 시와 논픽션을 추천합니다.

100년이란 세월의 검증을 통과한 이 책의 진리를 꼭 실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020년도 1달 반정도 남은 지금, 올해 많은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세웠더라도, 소중한 시간을 잘 활용하지 못하면 계획은 그저 계획으로 끝날 수밖에 없습니다.

시간을 잘 사용하면 인생이 바뀔 수 있습니다. 24시간이라는 선물을 아껴서 사용하여 올해 꿈꾸는 목표의 주인공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