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추월차선 - 부자들이 말해 주지 않는 진정한 부를 얻는 방법
엠제이 드마코 지음, 신소영 옮김 / 토트 / 2013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짧은 시간에 부자가 되는 것은 달성하기 어려운 목표이지만 가능합니다. 기업가 정신을 통해 어린 나이에 빨리 부자가 되고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빠르게 부자가 되는 과정을 저자인 엠제이드마코가 본인의 경험을 풀어 설명하는 방식의 책입니다.

p12 이 책에는 부의 비밀을 풀고, 당신이 현재 있는 길에서 벗어나 부를 향한 지름길로 인도하는 탁월한 지혜가 담겨 있다. 이 지혜는 당신이 행동하고 생각하고 믿어 온 낡은 방식을 ‘버리고’ 새로운 방향을 잡도록 도와줄 것이다. 한마디로 당신은 이제까지 배운 것을 잊어야 한다.

 

책의 내용을 요약해보았습니다.

1. ‘천천히 부자가 된다’는 것은“부자가 되고 침대에 눕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통제하지 않는 요소에 크게 의존하며 무모한 검소함 속에서 살아야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60년 후에 그 꿈을 이룰 것이라는 희망으로 모든 꿈을 희생해야합니다.

2. 부를 축적하는 것은 여행이다

성공은 예상되는 결과가 아니라 작업 노력에 관한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부자가 되고자하는 사람은 필요한 일이 아니라 결과에 따라 인도됩니다. 현재 경로가 무엇인지 식별하고 고속 차선으로 변경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경로선택: 일부는 다른 것보다 빠릅니다. 무언가를 발명하는 것은 월급보다 빠릅니다. 기업가 정신은 직업을 바꾸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보상합니다. 투자, 발명 및 복제는 부로 가는 가장 직접적인 경로입니다.

*속도: 속도는 아이디어를 실질적인 행동으로 바꾸는 능력입니다. 이것은 많은 견습생이 실패하는 곳입니다. 속도 없이는 목적지에 도달 할 수 없습니다

돈과 부를 어떻게 보는지에 대해 자신에게 매우 구체적인 질문을 하고 아이디어를 제공하면 저자는 사용 가능한 경로를 찾아갑니다.

3. 인도

사람들이 인생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곳입니다. 목적지가 없는 금융 경로이며 몇 가지 놀라운 세부 사항이 있는 행동 유형이 특징입니다.

• 학교를 떠난 이후 새로운 것을 배운 적이 없다.

• 직장을 자주 바꾼다

• 정치인이 자신을 바꾸는 것보다 체제를 바꾸어야한다고 생각한다.

• 다음 급여를 기다리는 동안 급여를 사용한다.

• 정기적으로 복권을 사고 카지노에서 돈을 쓰는 경우가 많다.

4. 부의 삼위일체: 자유, 건강, 관계

돈을 지능적으로 사용하면 부의 삼위 일체가 풍부 해집니다. 돈은 시간을 벌 수 있어 자유를 증가시킵니다

돈은 소비에만 사용되기 때문에 행복을 살 수 없습니다. 건강과 관계는 행복의 원천입니다.

항상 더 많이 사서 소비에 의존하면 자유를 잃게 됩니다. 탐욕스러운 생활 방식에 더 많이 의존할수록, 특히 수입원이 사라지면 자유가 줄어 듭니다

저자는 돈 버는 것이 쉽다고 결코 약속하지 않습니다. 그는 단지 그 과정이 매우 빨라질 수 있다고 말합니다.

5. 서행차선

부 = 시장 가치 + 복리

나중에 더 나은 삶을 살기를 희망하며 젊은 시절의 희생을 받아들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오래 걸리고 통제 할 수없는 많은 요인에 의존하는 계획은 위험합니다. 경제적 상황이나 정리해 고는 빠르게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6. 월급 문제

1) 가장 높은 급여조차도 부를 빨리 제공하지 못합니다. 전문 의사조차도 소득의 10 %를 저축하여 100만 달러를 절약하는데 105 년이 걸린다는 것을 간단한 계산으로 보여줍니다.

시간은 제한된 유일한 자원이기 때문에 가장 소중한 자원입니다. 부자가 될 때 시간과 관련된 모든 유형의 작업을 비효율적으로 만듭니다.

2)경험 부족: 경험은 청구서를 지불하기 위해 일하는 것이 아니라 인생에서 하는 일에서 비롯됩니다

3)통제 불가능: 직원이 된다는 것은 트럭의 뒤에서 승객이 되는 것과 같습니다. 약간의 충격(해고, 질병)에 당신은 퇴장당합니다

4)회사는 항상 자신을 우선시합니다. 모두가 힘들게 번 돈을 먼저 사용하고 공제 후 남은 돈을 저축해야한다면 빨리 부자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지 마십시오!

7. 부의지도 : 추월차선

부 = 순이익 + 자산 가치

이는 순이익과 자산 가치의 두 가지 요소를 식별합니다.

순이익 = 판매 단위 x 단위당 수입

인터넷에서 제품을 판매하려는 경우 판매 단위 수 (좋은 마케팅, 결과, 평가 등)를 늘리거나 제품 가격을 인상하여 부를 창출 할 수 있습니다.

p142 추월차선 지도는 부를 가리킨다. 왜냐하면 이 지도는 통제 가능하고 무제한적인 영향력을 바탕으로 설계되었으며, 시간의 한계로부터 자유롭기 때문이다. 지도를 제대로 사용한다면 이익이나 자산 가치, 또는 이 둘 모두가 증가하는 방향으로 빠르게 부를 향해 다가갈 수 있다

 

8. 필수 연료 : 시간

시간을 모든 재물 중에서 가장 소중한 것으로 보아야 합니다. 돈은 세상에서 무한한 반면 시간은 그렇지 않습니다.

9. 정기적으로 오일을 교환하십시오!

비즈니스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배우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오늘날의 지식은 도서관, 인터넷 등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평생 동안 새로운 것을 배우지 않을 변명의 여지가 없습니다.

10. 당신의 사업은 부를 향해 가고 있습니까? 백만장자 추월차선에 맞는 3가지 'I'

1)인터넷(Internet) : 인터넷의 역할은 이미 위에서 광범위하게 논의되었습니다. 인터넷을 사용하면 가능한 가장 큰 시장에 도달하고 제품을 확장 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2)혁신(Innovation): 혁신은 경쟁에서 앞서 나갈 수 있는 것입니다.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혁신과 연구에 재투자해야합니다

3)반복(Iterations) : 단순한 세부 사항을 변경하여 동일한 의도로 다시 시도해야 합니다.

11. 추월차선에서 최대 속도에 도달하려면 염두에 두어야 할 네 가지 유형의 부정적인 피드백

1) 변화에 대한 불만: 불만은 종종 정당화되지 않기 때문에 처리하기 가장 어려운 문제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두려움의 표현 일뿐입니다

2) 기대에 대한 불만: 이것은 고객이 무언가를 기대했지만 기대 한 것을 얻지 못했기 때문에 부정적인 피드백입니다.

3) 실망에 대한 불만: 가장 상처를 주는 피드백 지만 가장 건설적인 피드백이기도합니다.

4) 사기꾼: 불만은 아니지만, 당신은 그들이 지불하지 않은 제품을 얻으려고 시도하거나 다양한 권리를 침해하는 것에 대해 당신을 고소하겠다고 위협하는 무임 탑승자를 항상 만날 것입니다.

저자는 성공한 젊은 사업가가 될 수 있었던 방도들을 자신감 있게 서술하고 있고 스스로가 실험체였음을 밝히기에 그 신뢰성은 꽤 단단한 편입니다. 본인의 경험에 대한 데이터와 빠르게 부자가 되는 충분히 가능한 이유에 대해 명쾌하게 설명하였고, 직설적인 화법까지 더해져 기존의 다른 책들과는 다른 느낌을 많이 받을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부분에 Q&A 상담 내용들이 있는데, 실질적인 고민들이 담겨있어 이 부분이 더 현실적으로 와닿았습니다.

앞으로 만족스런 삶을 살려면 얼마만큼의 금액이 있어야 할지, 그 금액을 어떻게 벌지, 그러기 위해서 어떤 준비들이 필요할지 등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서행차선식 사고방식과 삶에 만족하며 살고 있었습니다. 열심히 일하고 먹고 살고, 저축하며 돈을 모았지만, 막상 노후는 보장되지 않는 현실을 생각하면 암담합니다. 그러나 지금도 늦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라도 알게 되어 1도라도 삶의 방향을 바꾼다면 추월차선으로 변경할 수 있지 않을까요?

p375 추월차선은 목적지 자체가 아니라 여정이며, 이 여정은 바로 당신의 삶과 당신 스스로가 겪는 과정이다. 당신의 꿈이 살아 있고 실행 가능한 한 이런 여행을 할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우리의 인생에서 확실히 따라야 하는 길이 존재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저자가 말한 3가지 길이 정답은 아닐 것입니다. 누구에게나 선택의 자유는 존재하고 그 누구도 다른 사람에게 특정 선택을 강요해서는 안 되지만, 자신이 선택한 길에는 책임이 따른다는 것을 명심해야 겠습니다.

아직 읽어보지 않은 분들 중 진짜 돈버는 방법을 알고 싶고, 빠르게 부자가 되고 싶다면 꼭 읽어야할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당신의 삶을 변화시키는 힘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당신의 인생이 전개되는 방식은 당신의 선택에 의해 결정되며, 그 선택들은 당신의 신념체계에 의거해 이루어졌으며, 그 신념체계는 당신이 선택한 지도를 바탕으로 형성되었다.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다른 선택을 내려라. 다른 선택을 내리고 싶다면 신념체계를 바꿔라
- P47

이 책의 목적은 당신의 부와 돈에 대한 지각을 변화시키는 것이다. 은퇴는 나이에 상관없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믿어라. 부자가 되기 위해 나이를 많이 먹을 필요는 없다는 사실을 믿어라. 직장에 다니는 것이 사업을 하는 것만큼이나 위험하다는 사실을 믿어라. 주식 시장은 부자가 되기 위해 믿을 만한 방법이 아니라는 사실을 믿어라. 오늘부터 단지 몇 년안에 은퇴할 수 있다는 사실을 믿어라.
- P216

돈에 관하여 이야기할 때 가장 주의해야 할 위험 신호는 ‘모두 다’이다. ‘모두 다’는 진입의 계명이 위반되었다는 것을 알려주는 적신호다. 모두 같은 것을 하고 있다면 볼 것도 없이 그것은 실패한다
- P27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