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원
존 마스 지음, 강동혁 옮김 / 다산책방 / 202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누구나 사랑하고 사랑할 사람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누군가가 당신의 진정한 소울메이트이고, 과학적으로 보장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인간은 누구나 누군가와 함께 있고 함께 늙어 가기를 원합니다.

남은 생애를 누구와 보내야하는지 결정할 수 있는 DNA 검사가 있다고 상상해보십시오. 당신을 위해 유전적으로 만들어진 사람을 간단한 DNA 테스트를 제출 한 후 확실하게 찾을 수 있다고 상상해보십시오. 그 사람과 온라인 데이트를 할 수도 있고, 그 사람이 유전적으로 예정된 완벽한 파트너라면 만나시겠습니까?

5명의 주인공들은 자신의 DNA와 다른 사람이 "일치"되었다는 알림을 받았습니다. 그들은 각자 하나의 진정한 사랑을 만나려고 합니다. 그러나 그들의 행복이 모두에게 보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DNA 매칭 알고리즘 전체가 해킹에 취약한 것으로 판명되고, 과학에 의해 무언가가 구동 될 수 있다고 해서 그것이 세상에서 자유롭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이 책의 구조는 빠르게 간격을 두고 5명 각각의 이야기에 초점을 맞추면서, 각 장의 끝에서 긴장감을 느끼게 합니다. 처음에는 각 인물을 구별하고 이전에 일어난 일을 기억하기가 약간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곧 소설의 구조에 익숙해졌으며 이것이 매우 효과적인 선택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가장 인상적인 인물은 크리스토퍼였습니다. 그는 위험하고 범죄자이지만 예기치 않게 자신과 매치된 여자와 사랑에 빠지고 자신의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범죄 생활과 그의 행동의 동기에 대한 통찰력을 얻는 것이 정말 흥미로웠으며, 그에게 다음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궁금해서 계속 읽고 있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각각의 등장인물들은 예상치 못한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모든 등장 인물들에게 많은 캐릭터 개발이 없었다고 주장 할 수도 있지만, 저는 저자가 이러한 다른 관점을 통해 인간의 행동을 살펴보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부 캐릭터는 많은 성장을 보였고, 다른 캐릭터는 일련의 잘못된 결정을 통해 일어나는 일을 경험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치하는”것으로 과학적으로 입증된 커플조차도 어두운 비밀을 가지고 있습니다. 커플매칭시스템에는 확실히 결점이 있으며, 일치하는 모든 사람이 행복한 결말을 갖지는 않습니다. 일부는 그들의 행복한 결말을 찾았고 일부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이야기가 마무리되지만 결말에는 모호한 부분이 있습니다.

독특하고 예측할 수 없고 빠르게 진행되는 소설로, 흥미를 유발합니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로맨스를 온라인에서 찾고 있는 시대에 앱이나 웹 사이트 또는 이 경우 테스트에 대한 위험을 경고하기도 합니다. 이와 같은 데이트 시스템이 사회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모든 다양한 방법을 생각하기 위해 과학이 많은 변수에 의존하는 중요하고 예측할 수 없는 것을 제어할 수 있게 한 저자의 이야기는 독창적이고 흥미롭습니다. 공상 과학 요소 이외의 미스터리나 스릴러 장르에도 잘 어울리는 책입니다.

*본 포스팅은 서평단 활동으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자유롭게 작성하였습니다

홀로 3년을 보낸 지금 맨디는 다른 사람과 다시 한번 인생을 공유할 준비가 되어 있었다. 이번에는 확률에 의존하지 않고 운명의 상대와 함께 인생을 나눌 터였다. 잘못될 일이 뭐가 있겠는가?
- P35

엘리는 혼자 사는데 익숙해졌고, 최근에는 일에 너무 정신을 빼앗긴 나머지 매치에 관심조차 없어졌다. 그녀는 연애하지 않아도 만족할 수 있었다. 혼자서 모든 걸 할 수 있었으니까. 아무리 매치라 해도 과연 엘 리가 직접 찾지 못한 뭔가를 인생에 더해줄 수 있을까?
- P51

매치된 커플의 92퍼센트가 상대를 처음 만난 지 48시간 이내에 곧바로 사랑을 느낀다고 보고되는데, 엘리는 아직 그런 것은 못 느꼈다. 그래도 팀은 어딘가 특별했다. 세상에 똑같은 연인은 한 쌍도 없고 가끔은 모든 것을 잠식하는 사랑에 이르기까지 몇 주가 걸리기도 하므로 엘리는 걱정하지 않았다
- P128

서로의 심장이 미친 듯이 두근거리면서도 정확히 똑같은 속도로 뛰는 걸 느낀 그 순간, 그들은 서로가 서로의 반쪽이며 둘이 합쳐져 하나의 완전한 존재를 이룰 것 같았다
- P32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