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더 - 실패, 한계, 슬럼프라는 벽을 뛰어넘는 변화의 사다리
벤 티글러 지음, 김유미 옮김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들은 스스로 변화하는 것을 싫어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변화가 손실로 이어질 때 그들은 그것을 싫어합니다.

변화는 어렵지만 종종 일이나 사생활에서는 필수적입니다. 좋은 의도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자신의 행동을 바꾸어야하며 때로는 다른 사람들의 행동도 바꿔야합니다. 실제로, 변화의 첫 단계는 매우 간단해야 모든 사람들이 변화가 매우 쉽다고 생각합니다

환경이 중요하다

수년간 우리의 일상 행동이 직접적이고 관찰 가능한 환경에 의해 주도되고 있다고 지적 해 왔습니다. 주변 사람들, 주변 공간, 컴퓨터 또는 전화 화면의 정보 등 현재보고 듣는 내용은 생각, 느낌 및 행동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자신의 행동에서 무언가를 바꾸고 싶은 사람들은 먼저 그 환경에서 무언가를 바꿀 수 있는지 확인해야한다고 주장합니다.

모든 종류의 행동 변화에 적용됩니다. 가정, 조직 및 사회적 차원에서. 벤은 우리의 행동을 이끌어내는 기본 요소를 설명합니다. 그리고 그는 현재 연구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실용적인 기술이 변화에 도움이 된다고 설명합니다.

p25 바뀌고 싶다는 강한 욕망은 변화를 시작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이지만,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우리는 현재의 불만족스러운 상황과 환경을 바꾸고 싶고, 꼭 바뀌어야 한다는 걸 잘 알면서도 달라지지 않는다

변화의 사다리

우리는 변화가 엄청나게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어야합니다. 우리는 변화를 받아들이기보다는 현재에 집착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개인 생활이나 사업에서 무언가를 바꾸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해야합니다.

1. 목표 결정: 원하는 성과, 결과, 발전

2. 행동: 명확하고 구체적이고 실천가능한 행동

3. 지지대: 구체적인 지원방법

최고 단계는 당신이 목표로 하는 목표입니다. 다시 말해 결과는 당신이 보고 싶은 발전입니다. (예 : 나는 일에 스트레스를 덜 주고 더 큰 즐거움을 원합니다.)

중간 단계는 목표를 더 가깝게 만드는 데 필요한 구체적인 행동입니다. (예 : 전자 메일과 전화를 끄고 매일 업무를 시작한 다음 30분 동안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작업을 수행합니다.

중간 단계는 목표를 더 가깝게 만드는 데 필요한 구체적인 행동입니다. (예 : 전자 메일과 전화를 끄고 매일 업무를 시작한 다음 30 분 동안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작업을 수행합니다.)

최하위 단계는 실제로 행동 의도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지원입니다. (예 : 책상에 당신의 의도를 상기시키는 메모. 또는 변경 사항을 추적하는 앱입니다.)

가장 좋은 팁은 원하는만큼 하는 것입니다. 정해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몇 가지 있다면 가장 재미있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p108 목표를 행동으로 바꾸는 일은 어렵지만 그로 인한 이득은 엄청나다. 존 노크로스의 연구는 목표를 구체적인 행동으로 바꿔서 표현할 때 목표를 성취할 가능성이 10배 이상 증가한다는 것을 증명했다.
누군가가 중요한 목표를 달성하는 것을 볼 때 종종 인내심을 가진 사람들이 특정 행동을 유지하는 진짜 이유는 대개 그들이 단순히 행동 자체를 좋아한다는 사실과 관련이 있습니다. 활동, 공부, 운동과 같은 활동에서 가장 오랜 시간을 보낸 사람들은 활동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아니라 그것을 가장 즐기는 사람들입니다

행동변화의 장애물

또한, 책에서는 불만과 고통의 역할을 강조합니다.

우리의 뇌는 불편 함, 고통 및 상실에 대해 편함, 즐거움 및 이익보다 훨씬 더 강하게 반응합니다. 또한 고통스러운 사건을 더 빨리 인식하고 더 오래 기억합니다.

행동은 변화의 약한 고리입니다. 우리는 몇 가지 기본적인 생물학적 장벽을 다루고 있습니다. 우선 우리의 뇌에서 두 가지 유형의 프로세스가 서로 대항합니다. 한편으로, 우리는 미래에 대한 의식적인 계획을 세웁니다. 반면에, 우리의 뇌는 주로 작동하고 거의 노력이 필요없는 완전 자동 행동 반복에 맞춰져 있습니다.

두 번째 장애물은 우리가 움직이는 물리적, 사회적 환경입니다. 즉각적인 환경이 자신의 행동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일정한 환경에서 새로운 행동을 시도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세 번째 주요 장애는 고통, 불편 및 상실을 피해야하는 강한 경향입니다. 많은 변화가 단순히 이것을 수반합니다. 나중에 무언가를 얻기 위해 확실하게 지금 무언가를 포기해야합니다.

실전활용법

이 책에서 배우고 기억 한 몇 가지 구체적인 팁을 실제로 적용해보았습니다.

1. 목표 : 커피를 매일 1잔으로 줄인다.

2. 구체적인 행동: 특정 시간에 제한된 커피를 마신다.

3. 지원 : 집안에 충분한 대안이 있는지 확인한다. (내가 좋아하는 브랜드의 대용차, 생수, 탄산수 등)

p167 꿈을 현실로 이루기 위해 필요한 것은 야심찬 목표나 빈틈없는 계획 따위가 아니라 지금 바로 시작할 용기다.

매일 한 시간 일찍 일어나고 싶다고 상상해보십시오. 그날 밤 그 사실을 깨달을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은 매일 1분 일찍 일어나서 밀어 올리는 것입니다. 시작하는 것입니다. 작은 단계를 밟으면 성공이 더 빨라지고 더 동기 부여가 됩니다

*본 포스팅은 서평단 활동으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자유롭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