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의 마법 - 나의 인생을 바꾼 성공 공식 everything=figure out
마리 폴레오 지음, 정미나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다보면 방향을 잃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모든 것이 불확실하게 느껴지고, 매 순간의 의사 결정이 새롭기만 합니다. 이는 결국 꿈과 목표, 그리고 그것을 향한 신념의 결여에서 오는데, 이는 본인 뿐만 아니라 타인에게도 고스란히 전달됩니다. 때로는 이러한 것들을 잡았다고 놓치기도 하고, 놓쳤다가 되찾기도 합니다.

옳은 방향을 향하고 있다는 확신, 그리고 그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삶의 철학과 가치관, 원칙들이 올바로 서면 그러한 불확실성은 명쾌함으로 바뀌게 되고, 행동의 지체도 결단과 과감성으로 변하게 됩니다.

이 책의 저자는 미국의 유명 라이프 코치인 마리 폴레오입니다.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전 세계에 수많은 구독자를 보유한 마리TV의 운영자인 저자는 단지 믿음만으로도 인생의 많은 일들이 해결된다고 말하며 자신의 과거 이야기도 가감없이 털어놓습니다.

그녀는 꿈과 열정을 좇다가 맞닥뜨린 문제들을 굳은 의지와 용기로 해결해 나간 자신의 인생 여정과 온갖 난관을 이겨내고 역사에 남을 업적을 달성한 위인들의 이야기를 함께 들려주며 신념의 힘과 중요성을 이야기합니다.

총 9장 걸쳐 '믿음'이 주는 마법과도 같은 결과를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이런 믿음을 갖기 위해 어떤 태도를 지녀야하는지, 단순한 신념을 200퍼센트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등을 다루며 '믿음'이 어떻게 성공의 진짜 비결인지 단계별로 설명합니다.

유용한 조언들이었으나, 뻔한 조언이기도 했습니다. 그동안 읽어온 수많은 자기계발서에서 등장한 말과 별반 다를 바 없는, 이야기들이기도 했습니다.

일체유심조(一切唯心造).모든 것은 마음먹기에 달렸다는 말은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들은 말입니다. 그만큼 사람들이 많은 얘기를 한다는 것은 그것이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를 실천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이를 믿어야 한다는 사실 또한 모르는 사람은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실천입니다.

인생이라는 게 그렇게 복잡하지 않단다. 소매를 걷어붙이고 적극적으로 뛰어들면 마음먹은 일은 뭐든 다 해낼 수 있어. 해결 불가능한 문제는 없어
- P10

우리 스스로가 변하려면 먼저 우리에게 해낼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믿어야 한다.
- P14

우리는 스스로를 비참하게 내몰 수도 있고 강하게 단련시킬 수도 있는데 어느 쪽이든 드는 노력은 똑같다.- 카를로스 카스타네다 -
- P20

어떤 경우든 문제를 해결하거나 꿈을 이루려면 가장 먼저 신념의 수준을 바꿔야 한다.
신념을 바꾸면 모든 게 바뀌기 때문이다.
- P44

내 삶이나 인류에게 기술이 가져다준 무수한 혜택에는 나도 감사하고 있다. 하지만 좋은 면을 인정해준다고 해서 엄연히 존재하는 위험성이 사라지지 않는다
- P93

목표는 하루에 적어도 2시간의 시간을 내는 거다. 왜 2시간이냐고 묻는다면 첫째는 삶의 구성 방식에 대한 뿌리 깊은 통념에 의문을 갖기에 하루 2시간이면 충분하기 때문이다.
- P94

‘아무것도 바꾸지 않으면 아무것도 바뀌지 않는다‘
- P97

아무리 반복해서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말이지만 우리는 누구나 넘어진다. 모든 사람이 육체적으로나 정서적으로나 창의적으로나 금전적으로나 사회적으로 넘어진다. 이건 인간의 성장 과정에 포함된 고유의 특징이다. 하지만 이렇게 생각해보면 견뎌낼 실마리가 보인다. 추락은 바닥을 찍어야만 끝난다.
- P120

당신이 경험이나 성공이나 명성을 아무리 많이 쌓는다 해도 두려움은 수시로 느끼게 돼 있다. 더 이상 두려움을 느끼지 않게 되는 마법 같은 날이 오면 그제야 비로소 행동하겠다는 식의 생각에 현혹되선 안된다. 그런일은 일어나지 않는다. 행동은 두려움의 해독제다.
- P124

준비가 될 때까지 기다리다간 남은 평생을 기다리는데 다 보내게 될 거야
- P196

가치 있는 일은 뭐든 다 시간이 필요하다. 우리의 조바심 내는 의식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당신이 지금 이루려는 꿈이 여전히 중요하다고 확신한다면 끈기를 가져라. 고되고 단조로워도 꿋꿋이 밀고 나가라. 공자가 설파했던 것으로 추정되는 말마따나 멈추지 않는 한 속도가 아무리 노려도 상관없다.
- P235

실패를 너무 빨리 단정 짖지 말라. 실패는 더 좋고 더 큰 목표로 이끌어주기 위해
우주가 보낸 우회 신호일지 모른다. 때로는 미시엘리엇이 즐겨 하는 말처럼 이렇게 물어봐야 한다.
"해볼 만한 가치가 있을까? 그래 어디 해보자고 다르게 시도해보고 뒤집어도 보고 반대로도 해보는 거야."
- P239

완벽함이 아닌 진전이 당신의 능력과 야심 사이의 틈을 건너는 유일한 방법이다
- P243

세상은 오로지 당신만이 가진 그 특별한 재능을 필요로 한다.
- P302

하고 싶은 일이 뭐든 지금 실행해라. 내일이라는 시간은 한정돼 있다.-마리클 랜던
- P31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