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 미 에브리싱
캐서린 아이작 지음, 노진선 옮김 / 마시멜로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젊은 연인인 제스와 아담은 대학에서 만나 사랑에 빠집니다. 그들의 인생은 희망과 꿈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제스가 윌리엄을 임신하고 아담이 떠나기 전까지는.

그 후 10년동안 제스는 홀로 윌리엄을 키웠습니다. 그러나 윌리엄이 태어날 때쯤 제스의 어머니는 헌팅턴병으로 진단받게 됩니다. 요양시설에 있는 제스의 엄마의 소원 중 하나는 제스와 윌리엄이 프랑스로 가서 아담을 방문하는 것입니다.

제스는 아담을 다시 만나는 것에 대해 걱정합니다. 그녀는 과거에 그에게 너무 많이 실망했으며 과거의 태도를 되풀이할까봐 두려워합니다.

제스와 윌리엄은 프랑스의 어느 햇볕이 잘 드는 언덕에서 여름을 보냅니다. 그곳에서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아담과 만납니다. 무성한 정원, 화려한 수영장, 맛있는 프랑스 음식이 갖춰진 곳이었습니다. 아담에게는 다른 여자 친구가 있었지만, 윌리엄은 그와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었습니다. 그는 호텔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등장 인물들은 조금 평면적이고 때로는 약간의 전형적인 모습이었습니다. 과거의 선택으로 인해 불행해진 여자, 어린 여자 친구와 여자를 사귀는 남자, 어린 미혼모를 둔 노부부 등..

처음에는 단순히 제스와 아담의 이야기를 풀어나가지만, 진행됨에 따라 작가는 자연스럽게 제스의 세계의 또 다른 부분에 활기를 불어 넣고 있습니다.

제스의 엄마에 관한 상황은 절망적임에도 불구하고, 가족들이 자신에게 닥칠 수 있는 어려움을 다루는 모습은 매우 낙관적이고 희망적으로 그려졌습니다.

스토리에는 근본적인 슬픔이 있지만 삶에 대한 확신과 희망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기적에 대한 희망, 변화에 대한 희망, 사랑, 그리고 궁극적으로 사랑이 두려움보다 강하고, 주변에 좋은 사람들이 있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 책은 필명 ‘캐서린 아이작’ 이름으로 발표한 첫 번째 작품입니다. 그녀의 작품을 더 많이 읽고 싶습니다.

우리는 3년 넘게 사귀었고 그 시간동안 서로 사랑했으며 비록 사고였다고 해도 아이까지 생겼으니까. 자기는 우리 아빠 같은 아빠가 될 수 없다고 먼저 인정한 사람은 애덤이었다. 그런 삶은 애덤에게 아무런 매력도 없었다
- P35

애덤에게 윌리엄은 그저 임신 테스터의 파란 줄이자 자신의 모든 야망에 찬물을 끼얹는 존재에 불과했다 하지만 내게 그 아이는 내 안에서 뛰는 심장 박동이었다. 윌리엄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안 순간부터 난 그애를 사랑했고 그애가 어떤 아이일지 궁금했다. 나를 향한 애덤의 사랑이 식어가는 것을 눈앞에서 볼 수 있었다
- P107

애덤이 내 등에 손을 대자 난 얼른 고개를 든다. 걱정스러운 기색이 가득한 그의 촉촉한 갈색 눈동자가 코앞에 있다. "그냥 떨어진 거양. 별일 아냐. 뼈도 안 부러졌고"라고 우기며 나는 재빨리 그에게서 떨어져 앉는다. 그의 손바닥이 닿았던 자리에 열기가 남아 살갗을 간질이는 느낌이다
- P190

나는 술을 너무 마시는 아버지 밑에서 자라긴 했지만 그래도 보호받고 사랑받는다고 느꼈으며 더할 나위 없이 행복했다. 애덤은 그런 호사를 누리지 못했는데 나는 그 사실을 사귄 지 3개월 정도 지나서야 제대로 알게 되었다
- P195

난 헌팅턴병으로 죽어가는 게 아니야. 난 그 병과 함께 살아가고 있는 거야. 둘은 엄연히 달라. 난 날마다 오늘이 마지막 날인 것처럼 살아. 병세가 아주 악화되기 전까지는 그렇게 살 작정이다. 내 주위의 좋은 것들만 생각하고 내게 닥칠 미래는 생각하지 않을 거야. 내가 좋아하는 일만 할 거야.
- P392

최근에는 전에 없던 용기를 발휘해서 멋지고 풍요로운 삶을 살고 있다. 때로는 어둠으로 들어가야 우리가 얼마나 빛나는지 알 수 있다.
- P454

사랑에 둘러싸여 있으면 두려울 것이 아무것도 없다
- P45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