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해빙 -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
이서윤.홍주연 지음 / 수오서재 / 2020년 3월
평점 :
품절


2000년대초반 시크릿 (The Secret)은 아마존에서 베스트셀러를 기록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책 제목 그대로 비밀에 대한 책인데, 바로 '성공의 비밀'을 알려주기 위하여 서술된 책이었습니다. 우리 인생에 나타나는 모든 현상은 우리가 끌어 당긴 결과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우리가 했던 생각이 현실에 그대로 반영된다는 것입니다.

20년이 지난 지금, 이와 비슷한 책이 출간되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자신의 감정을 활용해 쉽고 빠르게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이 책은 이서윤, 홍주연 공동저서입니다. 이서윤은 사주와 관상에 능했던 할머니의 발견으로 일곱 살 때 운명학에 입문했습니다. 할머니가 본 어린 손녀의 삶은 행운을 불러오는 운명이었습니다. 할머니의 지원과 이서윤의 신념으로 주역과 명리학, 자미두수, 점성학 등 동서양의 운명학을 빠짐없이 익혔고, 10만 건의 사례를 과학적으로 분석했습니다. 대한민국 상위 0.01%가 찾는 행운의 여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홍주연은 중앙일보 사회부와 산업부 등에서 10년 가까이 기자로 일했습니다. 기자로 일하던 시기 이서윤을 만났으며, 10여 년 후 기적적으로 다시 만나 그녀로부터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 Having을 배우고 실천한 뒤 이 책을 함께 집필했습니다. 책의 구성은 홍주연이라는 저자가 서윤이라는 사람을 만나 대화하며 자신의 삶이 변화하는 걸 들려주는 내용입니다. 귀인을 만나 변한 인생을 들려주는 스토리텔링형식이라는 점이 흔한 자기계발서와는 다른 구성입니다.

이 책은 총 6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과연 나도 부자가 될 수 있을까?'를 시작으로, 1장 '부를 끌어당기는 힘, Having', 2장 '돈을 끌어오는 사람 vs 돈을 밀어내는 사람', 3장 '감정에 답이 있다', 4장 '불안에서 해방되려면', 5장 '행운의 법칙', 6장 '행운의 길을 걷다'로 나뉘어있습니다. 부와 행운을 가져다주는 운명, Having의 비밀,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 돈을 끌어당기는 힘, 부의 근력을 키워라, 아무리 애써도 여전히 불안하다면, 간절히 원하면 이루어지지 않는다, 운의 법칙, 운의 흐름을 탄 사람들, 고정관념을 깨라, 진정한 나 자신의 목소리를 듣다, 새로운 길이 나타나다 등의 글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책에서는 양자물리학에 기반하여 감정은 에너지이고 돈은 물질이기 때문에, 돈에 대한 긍정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을수록 더 많은 부를 끌어당길 수 있다고 말합니다. 내가 현재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한 기쁨, 편안함, 만족감을 누리는 마음가짐을 ‘Having'이라고 합니다.

Having은 우리가 자연스럽게 더 많은 부를 향해 흘러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설명하며 실천가능한 방법들을 알려줍니다. 가장 간단하고 효율적인 방법은 ‘가지고 있음’을 충만하게 느끼는 것, 나에게 돈이 있다는 것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항상 돈을 벌 생각을 많이 하고, 그렇게 되길 진정으로 믿고 하는 것은 '더 해빙'과 시크릿 내용과 비슷한듯합니다. 그러나, 정말 간단하지만 중요한 점을 되짚어본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미 알고 있던 것을 재발견하는 시간이었을지도 모르겠지만, 책을 통해 진정한 부자들이 세상을 보는 방식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우리가 느끼고 집중해야 할 것은 바로 이 순간이에요. Having은 지금 이 현실에서 출발해야 해요. 미래형이 아닌 현재진행형인 셈이죠
- P55

지금 이 순간을 사는 것, 그게 Having의 첫걸음이에요.
- P89

진짜 부자는 오늘을 살죠. 매일 그날의 기쁨에 충실하니까요. 가짜 부자는 내일만 살아요. 오늘은 내일을 위해 희생해야 할 또 다른 하루일 뿐이죠. 진짜 부자에게 돈이란 오늘을 마음껏 누리게 해주는 수단이자 하인이에요. 반대로 가짜 부자들에게 돈은 목표이다 주인이죠. 그 돈을 지키고자 자신의 삶을 희생하는 거예요.
- P102

우리의 미래는 밀가루 반죽과 같아요. 다양한 가능성으로 존재하죠. 우리가 관찰하고 인식하고 느끼는 에너지가 반죽의 모양을 형성하는 거예요. 그리고 완성된 반죽이 굳으면 우리 앞의 현실이 되죠. 다시 말해 쿠키를 어떤 모양으로 빚고 구워낼지는 우리 손에 달려 있다는 말이에요
- P157

우리는 자신을 둘러싼 세계를 스스로 바꿔갈 수 있어요. 미래를 창조할 수 있는 에너지를 가진 존재니까요.
- P159

행운은 효율성과 상통하는 개념이에요. 노력에 비해 쉽고 빠르게 원하는 걸 얻는 거죠. 행운은 우리의 노력에 곱셈이 되는 것이지 덧셈이 되는 것은 아니에요, 노력이 0이면 거기에 아무리 행운을 곱해도 결과는 0이에요.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는 말이에요.
- P255

우리의 무의식은 행운을 불러들이는 방법을 알죠. 운의 세계란 비가 온다고 했는데 오지 않을 수도 있는 일기예보와 달라요. 뿌린 대로 거두는 자연의 섭리를 따르죠. 우리는 무의식에 행운의 씨앗을 뿌리고 때가 되면 한 치의 오차도 없이 그 열매를 수확하게 돼요.
- P269

상생이란 내가 먼저 베풀면 우주의 에너지가 돌고 돌아 나에게 더 큰 행운으로 돌아온다는 의미예요
- P27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