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art Little (Paperback) - 『스튜어틀 리틀』원서
E.B. 화이트 지음, 가스 윌리엄즈 그림 / HarperTrophy / 197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로 동물을 주인공으로 하는 E.B White작가는 이번에는 생쥐처럼 생긴 아이를 주인공으로 글을 썼습니다. 샬롯의 거미줄을 읽고 너무 재미있게 읽어서 작가의 책을 더 읽어보고 싶었는데 기회가 없어서 읽게 되었는데, 이 작품도 기대이상이네요
사람이 아닌 쥐로 태어난 스튜어트! 리틀씨 부부는 가족이라 생각하고 정말 친아들이상으로 잘 보살펴 줍니다. 비범하고 평범하지 않은 스튜어트를 가족원으로 인정해주고 보살펴 주는 모습을 보고 감동 받았습니다.
인간세계에 적응해가는 생쥐의 모습이 점점 친근하게 느껴지고,친구 마갈로를 생각하는 스튜어트의 용감한 마음도 느껴지는, 따뜻하고 정겨운 느낌의 책이었습니다.
도전정신이 강하고 활기찬 스튜어트 모습이 보기 좋았는데 마갈로를 찾아 떠난 여행에서 부터 이런저런 실망스러운 모습을 많이 보여줘서 아쉬웠습니다. 결말도 마갈로를 만나지 못하고 해서 뭔가 흐지부지한 느낌이라 싱거웠습니다.또, 어른이 보기에는 약간 유치하고 너무 동화스럽기도 했습니다. 

 아쉬움이 많이 남는 책이었지만 이런저런 교훈도 얻은 책이었습니다. 스튜어트 가족의 가족애도 인상적이었지만 쥐인 스튜어트를 존중해주고 다른 사람들과 똑같이 대해주는 이웃들의 모습도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가족에 대한 헌신과 사랑,  자신의 처지를 비관하지 않는 과감한 모험정신,  다른 사람의 의견을 듣고 보다 현명한 판단을 내리는 것,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수학이나 철자쓰기 같은 것이 아니라 삶의 규칙을 지키는 것 등 교훈적인 내용에 소설적인 요소도 충분한 좋은 소설이었습니다.
분량도 적고 내용도 많이 어렵지는 않아서 읽기는 수월했습니다. 영화시리즈로도 만들어질 만큼 그 작품성을 인정받은 작품이라 그런지 책 전체의 내용이 짜임새도 있고, 쥐라는 대상을 주인공으로 어른이 아닌 아이의 시선으로 모든 상황을 바라보고 해석해내는 것이 재미있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