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빅 - 작은 성공을 반복하라
제프 헤이든 지음, 정지현 옮김 / 리더스북 / 2019년 6월
평점 :
절판


사람들은 저마다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러나, 그 목표를 이루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합니다. 즉, 누군가는 의지가 부족하고, 누군가는 실행력이 부족합니다.
목표를 달성한 사람은 계속 성공을 반복하고,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사람은 계속해서 목표를 이루지 못합니다. 왜 이러한 차이가 생기는 것일까요?

저자 제프 헤이든은 작은 성공의 반복을 통해, 최종적인 큰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방법과 봉착할 수 있는 문제점, 그리고 그 문제점들을 해결해내갈 수 있는 방법을 조언해주고 있습니다. 그는 동기부여는 원인이 아니라 행동에서 비롯된 결과라고 합니다. 즉, 동기가 있어야 뭐라도 시작할 수 있다는 게 일반적인 생각이지만, 모든 인간은 작은 성공을 반복해야만 패배주의나 현실도피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되고, 그런 작은 성공들의 반복이 더 큰 목표를 갖게 되는 원동력이 된다는 관점에서 '동기부여'란 결국 행동의 결과이기도 하다는 것이지요
목표 달성에는 어떤 대단한 계획과 준비과정이나 혹독한 자기 단련이 아니라 단순명료하고 반복적인 루틴, 최소한의 선택권, 연속 성취를 통한 자기 보상 등의 어떻게 보면 단순한 과정을 통해 현실화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어떤 목표를 가지고 준비를 해 본 사람들이라면 이 과정 자체가 얼마나 어려운 것인지 이해할 수 있으실 듯합니다. 예를 들면, 일주일에 3일 운동하는 목표라고 하더라도, 그것을 이루는 사람은 흔하지 않습니다. 오늘 하지 못한 변명거리를 찾고, 내일은 하겠다는 다짐을 하지만, 지키기란 어렵죠

그러나 책에 나온대로 생각해 보면  조금 더 쉽고 실현 가능한 단기 목표로 쪼개어 매일의 성공이 누적시키면 더 강한 동기부여를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늘 성공하는 사람들은 남들과는 특별한 것이 있는 줄 알았지만, 이미 모두가 알고 있는 것을 실천하고 있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다시 해이해진 마음을 다잡고 의지를 다지게 됩니다. 당장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미루지 말고 지금 시작합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