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단어의 힘 - 내가 선명해지는
에번 카마이클 지음, 김고명 옮김 / 한빛비즈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나는~이다’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으십니까? ‘나는 학생이다’, ‘나는 한 가정의 가장이다’, ‘나는 자유로운 사람이다’ 등 질문의 답은 자신이 생각하는 자신을 드러냅니다.
저자인 에번 카마이클은 구독자 193만명 이상을 보유한 미국의 유명한 유투버이자 사업가입니다. 또한 자신의 본질을 담은 한 단어 '믿는다'를 공유하는 리더십 아카데미를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기부여를 하는 유튜버이지만 창업자들을 위한 활동을 하는 기업가라고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19세때 회사를 차렸지만 힘든 시기를 겪었고 그 시기를 자신의 한 단어를 통해 극복함으로써 유튜브의 인기 인플루언서가 되었다고 합니다. 미항공우주국 NASA, 존슨앤존슨을 비롯한 대기업들과 계약을 맺었고, 전 세계 30여 개국의 고객을 확보했고, 현재 그의 목표는 10억명의 창업가를 돕는 것입니다.그의 이런 화려한 성공 이면의 비결은 의외로 간단했습니다. 바로 "내가 선명해지는 한 단어"를 찾는 것이었습니다.
 책을 통해 저자는 우리를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람으로 변화시키고 최악의 시기도 버텨낼 힘을 주는 한 단어의 비밀을 나누고자 했습니다. 사업이 생각만큼 잘 풀리지 않아 고생하는 이들에게, 완전히 길을 잃고 나 자신이 희망도 없고 쓸모없는 인간처럼 느껴지는 그 순간을 당신은 겪지 않았으면 하는 저자의 간절한 바람이 담겨 있습니다.
 나의 본질을 담은 한 단어는 어떻게 찾는지, 그것을 찾으면 나의 영향력은 어떻게 확장되는지, 한 단어의 힘을 비즈니스에 어떻게 적용하는지, 코어, 캠페인, 컴퍼니 세 개의 부로 나누어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PART 1에서는 내 안의 위대함을 발견하고 그것을 활용해 돈을 벌고 영향력을 발휘하는 방법을, PART 2에서는 한 단어를 이용해 캠페인을 만드는 방법을, PART 3에서는 회사를 세우고 성장시키는 과정에서 자본금 조성, 마케팅 및 브랜딩, 고객 서비스, 팀원 채용, 문화 형성, 운영 등에 한 단어를 접목하는 방법을 알아보며 자신뿐만 아니라 고객, 공급자, 구성원과 한 단어로 교감하고 소통하는 방법과 중요한 의사결정에 한 단어를 활용하는 방법까지 배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저자는 나의 한 단어를 발견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질문들을 스스로에게 던져보라고 합니다. 
 1. 나를 행복하게 하는 것은 무엇인가
 2. 나를 행복하게 하는 것을 하나로 연결하는 것은 무엇인가
 3. 내가 싫어하는 것은 무엇인가
 4. 내게서 변치 않는 것은 무엇인가
 5. 이것이 진짜 나인가


 한 챕터당 여러 소제목을 가지고 이야기를 풀어나가는데, 각 챕터 당 소제목 아래에는 그 내용과 관련된 우리에게 필요한 인생의 명언들이 나열되어 있어, 하나씩 읽어나가는 것도 재미있었습니다.
나를 정의하는 한 단어를 갖는다는 건 나의 정체성을 확고히 하는 일이기도 합니다. 한 철학자가 “삶은 ‘나는 누구인가’ 라는 질문에 답을 찾기 위한 긴 여정이다”라고 말한 것처럼, 실제 우리들은 이 답을 찾기 위해서 무수한 경험과 행동을 합니다.
"당신을 말해주는 하나의 단어는 무엇입니까?" 이제 자신있게 대답할 수 있으신가요?
어떤 일을 하면서 갈피를 잡지 못하고 방황하는 분, 자신의 브랜드를 확실하게 마케팅 하고 싶은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책이라 생각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