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의 이야기꾼들
전건우 지음 / 네오픽션 / 201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름돋게 무서운 이야기나 공포물에 선뜻 손이 가지 않았습니다. 표지가 신기하기도 했고, 어떤 이야기일지 궁금한 나머지 펼쳐서 읽게 되었습니다.

한 가지 이야기가 아닌 5가지의 이야기로 구성된 옴니버스 구성인데, 단편처럼 느껴지지만 단편이 아닌 작품들이었습니다.
폭우가 쏟아지는 한 여름 밤, 계곡에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소년의 가족은 큰맘 먹고 가족 여행으로 계곡을 찾았지만, 날씨가 도와주지 않았죠 비는 점점 세차게 내리고 무슨 일이라도 일어날 것 같은 분위기였습니다. 대피소로 이동하기 위해 강을 건너는 순간 소년은 물 속에서 검은 물체를 봅니다.
 갑작스러운 폭우로 60명이 죽고 32명의 실종자가 발생한 사건이었는데, 거기엔 소년의 부모님도 포함되어 있었던 것이었죠  그리고 성장한 소년 정우는 거의 알려지지 않은 '도서출판 풍문'이라는 곳에 취직을 하게 되면서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그는 오직 정기구독만으로 판매가 이루어지고, 발행인조차 베일에 싸였다고 알려져 있는 도서출판 풍문으로 면접을 보러 갑니다. 그리고 황당하게 합격해 바로 일을 시작하게 됩니다. 입사 후 한동안 잔업무와 자료 정리를 하며 서서히 분위기를 익혀가던 정우에게 드디어 첫 취재 일이 맡겨지는데, 그것은 바로 "밤의 이야기꾼들"이라는 작은 모임의 취재였습니다.
 서로 누구인지 알 수 없으며 단지 목소리로만 남녀를 구분할 수 있고, 이야기를 할 때는 자신의 이야기만 해야 하며, 이야기가 진행될 때는 그 누구도 자리를 뜰 수 없다는 규칙이 존재한다는 것까지만 알고 있을 뿐이었습니다.
알 수 없는 공포감과 긴장감에 압박감을 느끼고 있던 중 드디어 5명의 멤버들이 도착해 각자의 자리에 착석합니다. 사회자가 시작을 알리자 5명이 돌아가면서 이야기를 하나씩 풀어놓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마을의 남자들은 모두 어딘가로 사라지고, 할머니, 엄마에 이어서 딸까지 모두 여자들만 남게 되는 이상한 마을의 비밀이 밝혀지는 이야기 '과부들', 정신과 의사인 나를 찾아온 성형중독의 여성 B와 그녀의 집에 있는 또 다른 존재의 이야기 '도플갱어', 미치광이라 불리는 전 주인의 집착과 같은 집에 대한 이야기 '홈, 스위트 홈', 가정폭력과 학교폭력으로 인해 받은 스트레스가 동물학대로 간 여학생과 한 사건으로 인해 영웅이 된 남학생 Y. 끔찍하고 잔인한 결과를 맞게 되는 이야기 '웃는 여자', 눈 귀신의 제물로 받쳐진 여자와 그녀를 저주로부터 구하기 위해 '설상리'로 가게 되는 한 남자의 이야기 '눈의 여왕', 폭풍우가 몰아치던 그날 밤 보았던 검은 물체, 그리고 아빠와 엄마의 죽음에 관한 이야기 '그날 밤의 폭우'를 이야기합니다.
정우는 한명씩 이야기를 털어놓을 때마다 믿을 수 없는, 하지만 믿지 않을 수도 없는 괴이한 이야기들 때문에 더욱 혼란스러워집니다. 그러나 어느새 분위기에 휩쓸린 정우는 질문은 던지지 못한채 자신의 이야기마저 그들에게 털어놓게 됩니다.

작가의 필력이 나쁘지 않아서 읽는데 술술 잘읽혀서 앉은 자리에서 다 읽어나갔습니다.
어릴 때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보고 무서워했던 빨간 마스크 괴담도 있었고, 무겁고 오싹하면서도 흥미로운 이야기들로 가득해서 읽는내내 소름이 돋았습니다.
한국적인 소재를 이용해 작가만의 스타일로 미스터리를 잘 풀어낸 것은 좋았지만, 임팩트가 다소 부족한 것은 아쉽습니다.
오싹한 분위기, 공포, 미스터리소설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재미있게 읽으시리라 생각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