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풋 트레이닝 - 적게 일하고 더 많이 인생을 즐기는 방법
가바사와 시온 지음, 전경아 옮김 / 토마토출판사 / 2019년 2월
평점 :
절판


출간되자마자 아마존재팬 종합 1위, 비즈니스 부문 7주 연속 1위를 차지한 화제의 책입니다.
정신과 의사이자 작가인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아웃풋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방법, 그리고 아웃풋을 통해 성장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총 5개의 챕터가 96개나 되는 에피소드로 되어있습니다. 중간중간 삽화를 통해 쉽게 설명해주어서 어렵거나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우선 목차를 보고 관심이 가는 부분부터 읽었습니다.

 ‘읽기’, ‘듣기’가 인풋이고 ‘말하기’, ‘쓰기’, ‘행동하기’가 아웃풋입니다. 책을 100권 읽어도 아웃풋을 하지 않으면 현실 세계는 조금도 달라지지 않습니다. 그만큼 저자는 아웃풋의 중요성을 계속 강조합니다.
자기만족을 자기성장으로 바꾸어야 한다고 합니다. 자기 성장은 오직 아웃풋의 양에 비례하기 때문입니다. 인풋만 많이 하는 것보다는 인풋과 아웃풋을 3:7로 실천할 때 더 큰 변화를 이끌 수 있다는 단순한 메시지와, 아웃풋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조언을 곁들이고 있습니다.
비단 공부와 일에 국한되지 않고 수면, 운동,시간관리, 인간관리 팁등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책에서 다루고 있는 부분이 워낙 광범위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필요한 것을 행동방식과 비교하고 활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그 중 아웃풋을 향상시키는 7가지 훈련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일기쓰기: 즐거웠던 일, 감사할 일을 쓴다
2. 건강에 대해 기록한다: 체중, 기분, 수면시간을 기록한다
3. 독서감상문
4. 정보올리기
5. SNS에 쓰기
6. 블로그쓰기: 전문분야, 관심사에 대해 쓴다
7. 취미에 대해 쓰기

시간관리, 공부법 관련 서적 등 어디선가 본듯한 내용도 조금 있었지만, 실천력이 부족한 분들께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