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 인간 관계론 (개정판)
데일 카네기 지음, 강성복.정택진 옮김 / 리베르 / 200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카네기란 인물은 익히 들어왔고, 책 또한 워낙 제목을 많이 듣고 유명한 책이었지만 쉽게 펼치지 못했던 책입니다. 그러나, 인간관계에 대해 더 알고 싶었고, '어떻게 하면 사람들과 잘 지낼 수 있을까'에 대해 의문을 풀고자 읽게 되었습니다.
인간관계의 3가지 기본 원칙은 '비난, 비평을 하지 말라', '칭찬하라', '다른 사람의 열렬한 욕구를 불러 일으켜라' 입니다. 이것들은 이미 어디에선가 들어봄직 한 원칙들입니다. 그만큼 인간관계를 열기 위한 방법은 보편적이고 기본적인 것들을 잘 지키는데서 시작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외에 인간관계를 잘 맺는 6가지 방법, 상대방을 설득하는 12가지 방법, 리더가 되는 9가지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인간관계의 고전인만큼 가장 기본적이고 본질적인 이야기가 가득하지만, 여러 사례를 들어 모든 주장이 설득력있게 이해되도록 한 점도 무척 마음에 듭니다. 또, 인간관계론 이라는 이름처럼 사람이 사람을 상대하는데에 있어 어떻게 처세해야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해 지혜롭고 통찰력 있는 답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문체도 깔끔하고 이해하기 쉬웠고,  많은 방법들 중에 저는 '상대방의 이름을 기억하라'는 것과 '칭찬하라'는 방법을 실천해보리라 다짐했습니다.
 인간관계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이 있다면 읽어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인간관계에 관한 책은 시중에 많이 나와있지만, 이렇게 오래토록 사랑받는데는 이런 이유가 있는 듯 합니다.
 한번 읽고 마는 그런 가벼운 책이 아니기 때문에, 계속 반복해서 읽으면서 생활 속에서 적용해나가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