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간의 힘 - 평범한 순간을 결정적 기회로 바꾸는 경험 설계의 기술
칩 히스.댄 히스 지음, 박슬라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정적인 순간은 '고양, 통찰, 긍지, 교감'에서 온다고 저자는 말하고 있습니다.이것들을 기억에 남는 경험을 구성하는 핵심요소라고 이름 붙였습니다.그리고, 각 단어마다 2-3개의 챕터를 통해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1. 고양
고양의 순간은 평범한 일상 속에서 감정이 고조되는 경험을 할 때 발생합니다.
감각적매력을 증폭시키기, 위험보상을 높이기, 각본 깨뜨리기 등의 실질적인 방안을 통해 고양의 순간을 이룩하기 위한 과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이를 활용하여 결과를 만들어낸 사례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2. 통찰
통찰의 순간을 창조하는 2가지 방법은 다른 사람들이 진실에 걸려 넘어지게 하는 것과 우리자신을 더 잘 이해할 때 자기를 확장하는 방법입니다.
3. 긍지
긍지는 '내가 나이길 잘했다'고 믿는 순간입니다.
저자는 긍지의 순간을 만들고 싶다면 목표를 세우고 작은 결승점을 세울 것을 제안하는데,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목표를 향해 자신감을 가지고 나아가는 용기라고 말합니다.
용기의 순간은 만들 수 없지만 연습할 수는 있다고 말하며 타인에게도 전염될 수 있다는 사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4. 교감
교감은 서로연결되어있음을 느끼는 순간입니다.
집단에서 공유할 수 있는 의미를 만들었을 때 결정적 순간을 경험합니다.


다양한 사례를 통해 교감이 얼마나 중요하며 어떤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사례, 예시, 도표를 통해 구체적으로 결정적 순간으로 설계하는지 설명해주었고, 많은 내용들이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었습니다.마지막에 요약본처럼 중심내용이 정리되어있는 것도 색다른 구성이었습니다.
하루하루가 쌓여 인생이 되듯이, 삶에 있어서 '순간'이라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느끼게 해준 책입니다. 결국 '순간의 힘'을 느끼고자 한다면 '행동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흔한 자기계발서에서 하는 뻔한 이야기로 보이지만, 히스형제의 창의력과 통찰력이 돋보이는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