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릿 GRIT (100쇄 기념 리커버 에디션) - IQ, 재능, 환경을 뛰어넘는 열정적 끈기의 힘
앤절라 더크워스 지음, 김미정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9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사람들은 탁월한 성과를 낸 사람들을 보면 남다른 재능을 가진 사람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이 책의 저자는 그런 탁월한 성과를 낸 사람들과 그렇지 않은 사람들을 구분하는 가장 중요한 변인은 GRIT이라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투지가 강한 사람이 성공한 여러 사례를 소개하고 저자가 연구한 내용을 전해주고 있습니다.재능이 뛰어난 사람들은 조금만 노력하면 빠르게 기술을 습득할 수 있지만, 그런 사람들도 성취를 얻기 위해서는 기술을 갈고 닦는 노력을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결국 성취를 만들어내는 것은 끝까지 해내려고하는 노력의 유무라고 저자는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가장 주목해야 할 한 가지는 노력의 깊이입니다.
열심히 노력한다는 개념은 무의식적인 노력이 아닌 단계별 목표를 설정하여 의식적으로 매번 집중하는 끈질김과 열정이 가득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당연한 이야기를 뭐 이렇게 길게 썼지? 라고 생각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이 책을 읽기 전까지 탁월한 성취를 얻은 사람들을 보며 '저 사람들은 타고난 사람들이야'라고 생각하면서 스스로의 한계를 만들곤 했었죠.그들이 타고난 사람들일수도 있지만 더 중요한건 엄청난 노력을 한 사람들이라는 사실을  간과했습니다.
여러분이 만약 재능보다 노력의 중요성을 더 믿는다면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