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른 살, 나에게도 1억이 모였다 - 국가대표 무술소녀, 은퇴 후 0원에서 1억 만들기 프로젝트
이혜미 지음 / 청림출판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가대표의 길에서 나와 평범하지만 낯선 길에서 얻은 작은 성취.

 

부상으로 인해 기존의 길에서 나와 평범하지만 막막한 길을 걸어가는 모습이 궁금해 집어든 책으로 딱히 돈 버는 법을 배우고자 하는 건 아니었다. 그래서 정확히 하면 이베이 셀러나, 에어비엔비 등처럼 구체적인 방법보다는, 지금까지와는 다른 길에서 (운동이 아닌 다른 분야에서) 작은 성공을 추구하고, 그리고 그 성공을 하나씩 이루어 가는 모습에 더 큰 인상을 받았다.

 

 

(내 상황이 건강 등 여러 면에서 이런 일을 할 수 있는 환경도 아니고, 이런 식의 사업이 내 적성에 맞는지도 모르겠다.

[물론 적성이란 건 변명에 불과하고 누구든지 일단 시작하면 할 수 있다~!”는 반론도 있다.. (^_^;;)])

 

 

책은 새로운 길을 선택하게 된 배경(다시 말해, 저자가 처했던 상황 설명)과 이베이 판매 -> 도매점 거래 방법 등 유용한 이야기가 많아 한 번 해보고 싶다는 생각은 들지만 개인적으로는 소매업 말고 다른 일을 해보고 싶다.

다만 그 다른 일도 일단 소득이 있어야 한다는 점에서, 공통점이 있으며, 주변의 모든 걸 이용해서 소득을 만들어가고, 에어비앤비 등으로 그 영역을 확장해가는 모습을 통해 내 주변에 남은 걸 이용해 소득을 만들어볼 생각을 좀 더 적극적으로 할 수 있었다.

 

그래서 구체적 내용 중 도매점을 찾는 법이나 홍보 방안 등 내게 당장 적용하기는 어려운 부분도 있었지만, 소득에 대한 새로운 관점이나, 새로운 길에서 노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는 점에서 충분히 가치 있는 책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