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의 라인을 만드는 하루 한 잔 - 체질과 습관을 개선하는 하루 한 잔 건강 다이어트!
오가다 한방차 연구소 지음, 한동하 감수 / 라이스메이커 / 2013년 5월
평점 :
품절


다이어트...

참 포기할 수도 없는 숙제이지만, 정말 하기 힘든 숙제이기도 하다.

S라인이던 몸매는 점점 D라인으로 변해가고, 힐을 신고도 자신있게 걷던 내 모습은 점점 단화가 편해지는 40대 아줌마의 대표 몸매를 가진  나 역시 아직도 여전히..지속적으로,,끊임없이 도전하고, 실패하고, 또 다른 정보를 들여다보는 것을 보면 다이어트가 우리나라 여자들의 영원한 로망이자 숙제인 것은 틀림없다.

 

하지만 수많은  다이어트 방법과 수많은 다이어트 식단, 그리고 보조식품이 난무하는 가운데 우리는 과연 어떤 다이어트를 어떻게 선택을 해야할까?

이 질문에 가장 도움이 되는, 그리고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가장 적합하다는 한방차를 통해 건강한 신체와 건강한 다이어트를 성공할 수 있는 책을 소개한다.

 

『내 몸의 라인을 만드는 하루 한 잔』"진정한 다이어트는 건강한 몸과 올바른 습관으로 이루어진다!"라는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정확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우선 책의 저자 오가다 한방차 연구소가 어떤 곳인가.

오가다는 세계 최초 한방차 테이크아웃 전문점으로 짧은 창업 오픈에 비해 눈에 띄는 성장을 하고 있는 프랜차이즈점이다.

한방차를 젊은이들의 입맛에 맞게 아이디어를 창업으로 이끈 것도 눈여겨 볼 만하지만 무엇보다 커피 전문점의 메뉴보다는 훨씬 적은 저칼로리의 한방차를 쉽게 마실 수 있다는 점이 다이어트 음료로 부각시킨 장본인이다.

 

『내 몸의 라인을 만드는 하루 한 잔』 에서 가장 먼저 언급하는 것은 바로 살이 찌는 원인도, 빠지게 되는 원리도 결국 '습관'이라는 말로 시작한다.

운동을 하고, 식단을 조절해서 살이 빠진다라고 답을 먼저 말하기 전에 내 몸은 왜 살이 쪘을까? 나는 언제 살이 빠지는가? 그리고 내 식습관은 어떤가?라고 자신에게 되물어 볼 필요가 있다.

이에 대한 결론은 내 몸을 먼저 이해해야 함이라고 나온다.

 

우리가 알고 있듯이 다이어트의 기본은 채소와 단백질 위주의 식사. 그리고 수분 섭취이다.

『내 몸의 라인을 만드는 하루 한 잔』에는 이 수분 섭취에 대한 포인트를 짚어준다.

여기서 말하는 물은 단순한 생수를 포함해서 간단히 끓여먹는 물, 한방차. 건강에 이로운 주스, 그리고 부기를 빼며 독소를 제거하는 효과를 가진 농축액 등에 대해 언급한다.

 

다이어트의 기본은 내 몸을 제대로 이해하면 충분히 성공할 있다는 점을 point로 『내 몸의 라인을 만드는 하루 한 잔』에서 말하는 체질과 습관을 개선하는 방법을 살펴본다.

 part 1 에서는 내가 지금 하고 있는 다이어트가 제대로 된 것인지. 다이어트를 할 정도로 내 몸이 건강한지, 그리고 내 몸에 알게 모르게 쌓여있는 불순물에 대해 해독을 하고 나의 몸 밸러스를 맞추기를 알려준다.

 

우리가 가장 궁금해 하는 다이어트 한방차. 바로 part 2에서 다루고 있다.

우려먹는 차와 신선한 생과일 주스, 그리고 진한 효과를 느낄 수 있는 농축액,효소에 대한 레시피를 전하고 있다.

 

아줌마의 대표적인 몸매를 소유한 나는 당장 팥물부터 시작한다. 살이 찐 사람들의 특징이 물을 마시지 않는다. 물대신에 커피나 다른 음료를 마시면서 다이어트를 한다고 외치곤 한다. 다들 공감하시는지..

딱 40분정도만 투자하면 금방 팥물을 만들어낸다. 책에 있는 레시피도 간단하다.

 

첫 맛은 별로다. 워낙 커피에 길들여진 입맛이라서 그럴까?

그래도 물을 안마시고 살수는 없으니까. 열심히 마신다. 첫날은 별 느낌이 없는데 이틀째부터 화장실을 자주 간다. 그리고 왠지 배고픔이 덜하다.

팥에 들어 있는 성분이 혈액을 맑게 하고, 젖산과 같은 피로물질을 분해하여 제거하는데 탁월하단다. 몸속의 필요없는 수분을 배출하고 붓기를 빼는 데 일등공신이 바로 이 팥물이란다. 

 

여기에 포만감을 크게 느낄 수 있는 메밀차를 마셔보기로 한다. 메밀차는 다른 차들보다 적은 칼로리이지만 같은 양을 마셔도 포만감이 큰 게 장점이라고 하니 수시로 마셔도 칼로리 걱정은 없겠다.

 

이 밖에도 몸안의 기운을 돋우는 레몬매실차, 변비에 좋고 노폐물을 분해하는 배도라지생강차부은 살 빼는데 마시는 현미차등 물만 마시고 여러 효과를 보는 기적의 48가지 물에 대한 설명이 꼼꼼하게 소개된다.

 

시판되는 음료보다는 생생한 주스로 건강하고 맛있는 음료를 만들어 가족의 건강을 챙겨보자.

시원한 과즙이 듬뿍 담긴 배를 그냥 먹기에도 맛있지만 우유와 시럽 약간을 넣어 마시는 맛있는 배주스는 소화를 도와준다. 영양만점 파프리카와 달콤한 바나나가 만나서 변비 예방과 미백 효과를 주는 바나나파프리카주스, 활발한 장 운동에 좋은 당근요구르트주스 등 10가지 생과일 주스 레시피가 있다. 바쁜 아침, 입맛없는 일상이 이어질때 산뜻한 주스로 생기있는 하루를 시작하시길...

 

매년 초여름이 시작되면 담가먹는 매실효소는 몸속의 독소를 제거해주는 피크린산이 함유되어 있어서 간과 신장 기능을 활성화시켜 해독을 도와준다고 한다. 그밖에 피부가 촉촉해지고 주름이 개선되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라 일컫는 석류농축액, 새콤달콤한 비타민이 풍부한 오디 농축액등 8가지 농축액과 효소에 대한 소개가 있다.

살찐 사람들은 여러가지 변명이 있겠지만, 결론은 잘못된 습관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이다. 식사 습관도 중요하지만 가장 기본적인 마시는 물부터 변화를 가져보면 어떨까?

매일 하는 습관의 변화로 한달에 1~2kg 감량은 물론이거니와 요요현상이 없는 건강한 체질로 바뀔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길 바란다.

 

『내 몸의 라인을 만드는 하루 한 잔』part 3에서는 다이어트는 습관으로 스케줄과 식단으로 살 안찌는 체질을 만드는 노하우를 알려주고, 이에 더불어 하루 10분 운동을 쉽고 간편하게 따라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다이어트는 습관이다.

습관의 변화만으로도 건강하고 늘씬한 몸매를 갖게 되느냐, 뚱뚱하고 둔한 몸매를 갖게 되느냐의 결론을 가지게 된다.

 

매년 여름이 다가오면 너나 할것없이 다이어트에 돌입하게 된다. 1년의 행사처럼 매번 진행형으로 하지말고

정말로 내 몸에 대해 정확히 알아본다음 가장 기본적인 습관을 고쳐보는 것이 어떨까?

식단을 바꾸라는 것도 아니고 내가 매일 마시는 물의 변화를 통해 몸의 기본을 바꿔보는것..

다른 다이어트보다 훨씬 쉽고, 경제적이고, 간편하지 않을까?

 

습관의 변화로 모든 독자들이 건강한 다이어트에 성공하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