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블플랜 - 당신의 가치를 높이는 40가지 발칙한 계획
휴 매클라우드 지음, 김미희 옮김 / 호미하우스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해당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당신은 특별합니까? 평범합니까?

 

 

당신의 가장 큰 화두는 무엇인가?

현대인들의 가장 큰 화두는 무엇일까?

우리는 이 질문에  '행복'이란 단어 하나를 떠올리게 된다.

 

 

그렇다면 당신은 행복하다고 생각하는가?

행복을 어디에서 찾고 있는 것일까?

행복을 찾긴 찾고 있는 것일까?

 

 

진정으로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 우리가 가져야 하는 것은 무엇일까?

"일과 사랑을 하나로 합체시켜라." 지그문트 프로이트는 이렇게 말했다.

<이블플랜>의 작가 휴 매클라우드는 일과 사랑을 하나로 합체시키자고 한다. 바로 발칙한 계획을 세우면서 말이다.

 휴 매클라우드는 자신에게 영감을 준 사람들을 되돌아 보았다. 그들이 가진 공통점은 바로 일과 사랑을 동시에 손에 쥐고 있다는 점이다.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돈을 버는 것, 이는 현대인들이 모두 원하는 그 행복의 진입로 아닐까?

 

 

그렇다고 허무맹랑한 계획을 진행하라는 것은 아니다. 바로 나만의 세계에서 나만이 가지고 있는 것을 나의 일로 만드는 것, 때론 주변인들의 질투와 시기와 의혹을 받기도 하겠지만, 결국 내가 좋아서 달려드는 일 그 자체가 발칙한 계획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

저자 휴 매클라우드 역시 발칙한 계획을 진행형으로 바꾸고 나서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인생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휴 매클라우드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기 블로그의 운영자이자 베스트셀러 저자이다. 그의 블로그 GAPINGVOID.COM은 미국의 10대 블로그에 선정되었고 그의 책은 아마존이 선정한 그 해 최고 경영경제서로 꼽히기도 했다.

그의 발칙한 계획은 그를 가장 하고 싶은 일에서 행복을 느끼는 그 만족감을 안겨주었다. 휴 매클라우드는 카피라이터로 일하면서 자신이 좋아하는 카툰 그리기를 꾸준히 했다. 세계적인 불황의 여파로 좋은 직장에서 해고된 그였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카툰을 통해 열정을 가지고 하는 일과 미래와 성공에 관한 글을 올려 수백만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면 네티즌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물론 그 역시 처음부터 행복하지는 않았다. 일하던 워킹맨에서 하루아침에 실업자가 되어 아르바이트로 근근이 살아가기도 했고, 때마침 불어닥친 불황의 여파로 상황의 악화를 겪기도 했다.

어느 날 갑자기 곤두박질쳐버리는 상황에서 안정은 휴의 손에 잡히지 않는다.

경기 침체, 정리 해고, 늘어가는 나이, 무능력, 상사의 무능력, 다람쥐 쳇바퀴 도는 일상, 이어지는 암울함..

그러던 어느 날 휴는 섬광 같은 순간을 느끼게 된다. 그 반짝이는 경험은 기존의 생각을 완전히 뒤엎는 용기를 가지게 했고, 발칙한 계획을 세우게 되었고, 결국 일 년에 만 명에게 나의 가치를 파는 일을 시작했고, 성공했다.

해피엔딩이고, 성공이고, 행복을 손에 쥐었다.

 

 

자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40가지의 발칙한 계획.

생각만으로도 상쾌함을 주는 인생의 팁이라고 할까?

호미하우스에서 나온 <이블플랜>은 지금도 평범함에 젖어 전혀 다른 나의 인생을 생각지도 못하는 독자들에게 발칙한 꿈을 꾸게 한다.

물론 이는 실현 가능한, 내 속에 잠재되어 있는 나의 가치를 찾는 즐거운 진행형의 계획인 것이다.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은 너무너무 평범한 삶을 살고 있지 않은가?

개성을 무시하는 상사 밑에서 좋아하지도 않는 일에 매여 있는 나의 모습을 보게 되었다면, 매달 월급날만 기다리며 사는 삶이 지겹다는 생각을 떠올려봤다면, 그리고 그리고 전혀 관심도 없는 일을 하는 데 신물이 나기 시작하는 나라면, 당신에게 숨겨져 있던 가치를 찾기 위한 '발칙함'을 발휘해보길 바란다.

그리 길지 않은 인생길에서 내가 정말 좋아하고 간절히 원하는 일을 찾고자 하는 독자라면 <이블플랜>이 열거한 발칙한 계획을 들어보길 바란다.

 

 

현대인들의 습관적인 일상,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소통이 <이블플랜>의 기본적 바탕이기도 하기 때문에 어쩌면 독자들은 더 쉽게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기도 하다. 블로그를 통한 나의 가치를 보여주는 일, 전혀 모르는 이웃들과의 소통을 통해 나를 되돌아 볼 수 있는 일, 그리고 나만의 세계에서 나만의 상상력을 동원한 그 무엇을 전혀 다른 세상에 보여주는 그 짜릿함까지, <이블플랜>이 소개하는 발칙한 계획 40가지는 현대인들이 평소 느꼈던 생각과 감정을 고스란히 정리하고 있다.

 

 

현대인들의 가장 큰 소망은 '행복'이다. 행복은 예전부터 꿈꾸던 목표였지만 사회가 발전할수록 우리가 지향하는 행복은 나 자신의 본질적인 행복, 질적인 행복에 초점을 맞추게 된다. 경제적인 행복을 위해 질주하는 기관차처럼 달려왔다면, 이젠 내 안에서 찾을 수 있는 행복의 깊이를 찾을 때라는 것을 기억 하였으면 한다.

사람들 누구나 내가 잘할 수 있는 일, 내가 잘하는 일이 있다. 자신의 전문 분야에서 열정을 다해 사는 사람들은 인생의 가치를 아는 사람이고, 그 사람은 바로 독자, 당신이라는 것을 기억하였으면 한다.

 스스로 가치를 높이고, 세상의 주인이 되려는 그들의 이야기를 <이블플랜>에서 작가는 독자들에게 들려준다.

<이블플랜>의 부제처럼 당신의 가치를 높이는 40가지의 발칙한 계획이 나의 열정과 나의 미래에 어느 정도 공감하는 부분이 있는지 하나하나  체크하는 독서시간을 가져본다면 내가 나를 다시 바라볼 수 있는, 내가 나에게 인생을 가치 있게 전진하는 방법을 다져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