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로 틀릴 수 없는 중학영문법 Basic 1
키출판사 부설 영어학습방법연구소 엮음 / 키출판사 / 2010년 2월
구판절판


새내기 중학생들의 선물로 『절대로 틀릴 수 없는 중학 영문법』을 추천할까 한다.

영어라는 것은 늘 학습을 하여야 하는 과목이지만 우리말이 아닌 까닭에 어려운 것도 사실이고, 흥미를 갖지 못한다면 영어는 늘 뒤쳐지고 고민스러운 과목일 수 밖에 없다.

더구나 중학생으로 진학을 하게 되면서 아이들은 말로 하고 듣기만 하던 영어를 문법이라는 주제 아래에서 딱딱하고 어려운 과목으로만 느껴지게 된다.

그렇다고 피하고 싶다면 얼마나 좋겠냐만, 입시라는 과제앞에서는 절대로 포기할 수 없는, 그리고 절대로 느슨하게 공부하면 안되는 것이 바로 영어 과목이다.



『절대로 틀릴 수 없는 중학 영문법』은 솔직히 중학 재학생이 봐도 충분하다. 모든 문법을 공부하기 위해서는 우선은 단어와 숙어를 충분히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는 것을 유념하기 바란다.

영문법의 기초가 부족한 (예비)중학생에게 최적의 교재라는 책 소개를 달리 해석하고 처음부터 영문법만 달달 외우려고 하는 분들은 일단 다시한번 생각하길 바란다.

영문법이라는 것은 단어와 숙어, 그리고 교과서의 본문을 충분히 숙지하고 난 다음에 다시한번 정리할 수 있는 부분임을 명시해야 한다.


『절대로 틀릴 수 없는 중학 영문법』제1권, 제2권으로 각각 12개의 STAGE로 구성되어 있다.

명사와 관서/대명사/be동사(1)/be동사(2)/일반동사(1)/일반동사(2)/조동사/현재시제와 미래시제/일반동사의 과거형/현재진행형과 과거진행형/현재완료/일치의 구성이다.

제1권에서는 문장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주어와 동사?를 주제로 다루고 있기 때문에 꼭 필요한 문법을 개념적으로 정리할 수 있어서, 무척이나 도움이 되는 교재이다.



또한 지루하게 느낄 수 있는 영문법을 각각 단계별로 구성하고 있어서 부담없이 혼자서도 익혀나갈 수 있는 중학영문법을 소개하고 있는데 그것은 바로 28개 유형의 쉽고 단순한 연습문제를 통해 영문법을 익힐 수 잇는 미니스텝 학습법이다.


『절대로 틀릴 수 없는 중학 영문법』의 7steps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step0(개념 익히기)
▷step1(고르기)
▷step2(보기에서 찾아 쓰기)
▷step3(바꿔 쓰기)
▷step4(연결하고 문장완성하기)
▷step5(바르게 고쳐 쓰기)
▷step6(객관식)
▷step7(writing) 로 이루어져있다.



각 stage에서 배울 영문법의 핵심을 간단명료한 설명과 예문으로 시작해서 둘 중 하나 고르기등의 쉬운 문제를 통해 step 0의 문장을 확인한다. 보기에서 찾아 쓰기, 연결하기 등의 문제로 문장 학습을 위한 준비 단계를 갖고, 바꿔 쓰기 문제등으로 문법에 맞는 간단한 단어를 익히는 단계이다.

step 4에서는 연결하고 문장 완성하기 문제로 완전한 문장을 직접 쓰면서 익히게 되고 바르게 고쳐 쓰기 문제를 통해 영문법의 포인트를 연습하게 된다.

step 6에서 객관식 지문 속의 문장을 비교 학습하는 단계를 거쳐 step 7에서 앞 단계의 충분한 훈련을 하고 직접 writing하는 단계로 이어지기 때문에 차근차근히 공부 한다면 영문법은 더이상 어려운 과제가 아님을 직접 경험하게 될 것이다.




부록편에 실려있는 자료 역시 눈여겨 볼 만하다.

그림으로 배우는 명사의 복수형,동사의 과거형/불규칙동사표/그림으로 떠나는 시제여행/절대로 틀릴 수 없는 중학영문법 마인드맵 까지 중학 영문법의 모든 tip을 담고 있다.

본문에 나와있는 예문은 www.englishbus.kr에서 MP3를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필요하다면 유료동영상강의까지 이용하면 된다.



영문법이 약한 초.중학생과 영어 기초가 부족한 독자들에게 아주 안성맞춤은 교재이다.

영어를 공부하면서 절대로 틀리면 안되는 영문법을 잘 간추려놨기 때문에 매일 10분씩 한 step씩만 자기주도학습으로 공부를 한다면 영문법을 탄탄하게 다질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