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돈 버는 비즈니스 글쓰기의 힘 - 한 줄 쓰기부터 챗GPT로 소설까지
남궁용훈 지음 / 리텍콘텐츠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쓰기에 대한 동경은 항상 있다. 하지만 마음만 그득하고, 행동 실천을 하기 어려운 직딩의 비애라고 변명을 하게 된다.

글쓰기에 대한 모임, 강의 등등 기웃거리지만 딱히 마음에 와닿은 것이 없다.

내가 글쓰기를 하고 싶은 건가? 아니면 그냥 막연한 동경일까?

한 줄이면 충분한 강력한 문장을 쓰는 비결부터 챗 GPT를 활용해 대표적인 작가들처럼 소설 쓰는 비법까지

딱 이 문장이 이 책을 선택하게 한다.

남궁용훈 작가가 쓴 <평생 돈 버는 비즈니스 글쓰기의 힘>이다

책 소개 글을 보자.

글쓰기가 왜 중요할까에 대해 독자는 생각할 수밖에 없다.

좋은 글쓰기는 경제적 자유와 대학, 취업, 사업 등의 인생에서 중요한 결정을 좌우하는 필수 요건이란다.

더 나아가서 한 줄 쓰기 시작부터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다는 묘한 자극도 보인다.

저자는 읽는 것만으로 부족함을 느끼고 글쓰기에 도전했다.

글쓰기를 아무도 가르쳐 주지 않았고 저자는 책 속의 선생님들을 따라 쓰기를 도전했다.

어? 이건 글쓰기를 막연하게 생각하는 독자들에게 절대적인 팁인데?

책 내용에 대해 결론부터 짚어본다.

무척 쉽다.

가독성이 좋다.

내가 고민하던 것을, 궁금해하던 것을 시원하게 읽어갈 수 있다.

필자는 아기 기저귀 값이나 벌자 싶은 마음에 지역 글쓰기 공모전에 출품하였고 1등이 되었다. 이를 계기로 생각만 하기보다는 글로 생각을 정리하고 표현하는 것이 더 중요함을 느끼게 되었고 꾸준히 글쓰기를 하고 있다.

글쓰기 실력은 늘어갔고 지속적인 공모전 출품을 하면서 용돈도 벌고 외국 여행도 다녀왔단다.

여기서 독자들이 탐낼 만한 정보가 등장한다.

글쓰기를 하면서 현재 직업과 겸직을 할 수 있다. 책을 발간하고 이를 바탕으로 강사로 제2의 인생을 준비하기도 한다.

흔히 말하는 'N 잡'을 시작하는 것이다. 꾸준한 글쓰기가 또 다른 부캐의 직업이 되고 부수입을 올리게 되면서 경제적 자유를 얻게 된다.

직접 경험한 작가가 이런 미래를 제시하는데 안 따라 해볼 수 있을까?

이건 무조건 따라 해보고 내 것으로 만들어야 한다.

<평생 돈 버는 비즈니스 글쓰기의 힘>은 모두 7개 챕터로 구성하고 있는데

비즈니스 글쓰기로 생존하기 / 글쓰기 기본기를 다지는 방법 7가지 / 짧고도 사소한 글쓰기 스킬 9가지

맛깔난 고난도 글쓰기 스킬 / 실전 글쓰기 무작정 따라 하기 / 돈 버는 글쓰기 로드맵 / 챗 GPT로 창조적 글쓰기

가 굵직한 주제이다.

4차 산업시대에서 글쓰기가 왜 중요한가에 대한 상관성을 시작으로 우리가 흔히 떠올리는 문학적 글쓰기보다는 비즈니스 글

쓰기를 통해 무엇을 얻고 싶어 하는지 생각을 하게 된다.

글쓰기는 창조가 아닌 모방이다. 모방은 독서에서 시작된다. 글쓰기와 독서의 연계성을 절대 벗어날 수 없다.

독서라고 하면 지루함에 거부하는 독자들은 저자의 이야기를 꼼꼼하게 읽어보길 권한다.

예를 들어 고전이라고 해서 오래된 책만을 일컫는 것이 아니라 우리나라 평론가 고미숙 작가의 말처럼

인생과 세계에 대한 탐구로 강한 울림을 주면 그게 고전이다. 옛날에 나온 것도, 지금 나온 것도 상관없다.

말과 글은 하나인 것처럼 쉽게 읽히는 글이 좋은 글이라고 한다. 쉽게 읽히고 밤새도록 읽고 싶어지는 글을 쓰는 법

그리고 독자들이 읽게끔 만드는 제목과 첫 문장을 시작하는 방법. 구체적이고 묘사로 표현하는 방법 등 짧지만 사소한 글쓰기 스킬은 독자들이 두고두고 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이다.

그렇다면 어디서부터 어떻게 글쓰기를 시작해야 할까?

글을 쓰고 싶다. 근데 근사하게 쓸 자신은 없다. 나의 필력은 아직 누구에게 보일 정도로 세련된 것은 아니다..라고

생각하는 독자라면 PART5의 실전 글쓰기 무작정 따라 하기도 추천한다.

글쓰기의 간절함, 블로그 쓰기, 서평 쓰기, 베껴 쓰기, 공모전 등의 실질적인 조언이 가득하다.

AI는 기본적인 현실이 되었고, 챗 GPT는 필수가 되고 있다.

시대가 이렇게 바뀌는데 나는 여전히 제자리에 머물고 있다?

절대로 안 될 말이다.

PART 7을 들여다보자.

챗 GPT, SNS, 블로그 마케팅, 유튜브 마케팅, 인문고전, 웹 소설... 나열하는 단어는 독자의 창조적 글쓰기

필요한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평생 돈 버는 비즈니스 글쓰기의 힘>는 빠른 변화에 적응하고 적용하는 것도 나의 글쓰기를 성장시키는데 큰 조언을 한다.

문학적과 비문학, 상업성과 예술성에 대한 논의는 그만하자.

내가 나를 표현하는 방법이 이 시대에 삶의 방법이고 방식이라고 하면 그에 따라 나의 생각을 접목시키면 된다.

그러기 위해 <평생 돈 버는 비즈니스 글쓰기의 힘>의 내용을 무척 간략하고 궁금해하는 요소를 적재적소에서 풀어준다.

필자는 책을 참 지루하게 읽는 편이다.

필독 수량을 우선하는 독서 편식 때문에 집중을 하지 못하고 책을 읽는다.

무척 못된 습관인 것은 알지만, 일단 문장이 재미없으면 대충 넘겨 버린다.

그런데 <평생 돈 버는 비즈니스 글쓰기의 힘>은 일일이 밑줄을 긋고, 표시를 하면서 읽었다.

그리고 노트북 옆에 두고 내가 하고 싶었던 글쓰기를 해보고자 한다.

난 비즈니스 글쓰기를 하고 싶었던 것이고, 그에 맞는 독서를 하는 방법을 찾아내었다.

바쁜 시간을 쪼개서 사는 현대인들에게 <평생 돈 버는 비즈니스 글쓰기의 힘>을 빌어 정돈되니 글쓰기

그리고 좀 더 나은 제2의 인생을 위한 도전을 같이 하자고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