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가 임신을 했다. 7개월째 들어간다. 배 쫌 나왔다. 2002년도에 결혼했으니 6년만의 쾌걸조로다. 사실 쾌거라고 하기에는 좀 거시기한 것이, 본인이 뭐 오매불망 후사를 바라 목을 맨 것도 아니고, 불천위에 5대 봉사 종가집 종손도 아닌 것이고, 말하자면 아내 복중의 태아가 뭐 용종이나 이런 종류는 당근 아니고, 아기란 있어도 좋고 없어도 둘이 재밌게 살면 그만이다. 뭐 그리 한심하게 생각하고 있던 차에 들어선 것인데, 막상 생기고 보니 이것이 또 신기하기는 참 신기한 것이다. 


용종이란 단어는 요즘 별 재미도 없이 지리멸렬 끝나가는 MBC 드라마 ‘이산’에 ‘복중 용종’ 어쩌고 저쩌고 하면서 자주 나오길래 본인도 한번 주워 섬겨본 것이다. 용종이란 말그대로 용의 씨앗이니 아마도 왕족을 일컫는 말일 것인데 네이버 국어사전에는 요렇게 설명되어 있다.

용종(龍種) [명사] 고려시대에 왕족을 이르는 말. 어미는 미천한 계집 반야올시다마는 배 안에 든 아기만은 삼한을 통일하옵신 고려태조의 용종이올시다 <박종화, 다정불심>

고려시대의 왕족이라고 하니, 이산은 조선의 왕이고 보면 굳이 시시비곡곡직을 따진다면 철저한 고증 운운하는 사극에 있어 단어의 쓰임에 다소간 문제가 있는 것도 같은데, 본인은 어쩌다 우연히 보아 알게되었을 뿐 뭐 그 시비곡직을 기어이 분별하자고 하는 것은 아니다. 그냥 그렇더라는 것이다.

각설하고, 다 늙어 임신한 아내가 태교가 어쩌고 저쩌고하면서 태교 동화를 읽어라, 뭐를 해라 뭐는 하지 마라 성화가 대단하고 유세가 단단한데, 하여 본인이 생각한 것이 태교 동화도 좋지만 미야자키 하야오의 애니를 보는 것도 태교에 혹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여 목하 미야자키 하야오의 애니를 아내와 같이 열심히 보고 있다. 물론 재탕 삼탕이지만, 다시봐도 감동과 재미는 여전하더라는 말.

지난 한달동안 본 것은 <마녀배달부 키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하울의 움직이는 성>, <붉은 돼지> 등등이다. 새삼재삼 삼삼하게 느끼지만, 미야자키씨는 천재임에 틀림없다. 그림도 너무 예쁘시고(씨의 그림에는 각이 없다. 부드러운 선이 편안하다), 음악도 너무 훌륭하시고(하울의 움직이는 성에 나오는 음악은 슬프더라), 내용도 너무 감동적이고 재미있으시다. 미야자키씨와 그의 작품에 관여한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리고 싶은 마음이다. 


<원령공주>는 VCD를 갖고 있는데, 내용이 태교에 적당하지 않은 것 같아 보지 않기로 했다. <천공의 성 라퓨타>는 비디오로 가지고 있었던 것 같은데 다시 볼려고 찾아보니 없어 DVD로 새로 주문했다. 아마 금명간에 오지 싶으다. 맥주 한 잔 하면서 아내와 같이 봐야겠다. 복중 용종도 같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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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사달 2008-08-14 13: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두 분에게 첫 아기가 생겼다니 정말 축하합니다. 이 세상에서 부모와 자식으로 만나는 인영이 얼마나 소중하고 귀한 것인지 모릅니다. 아기가 태어나서 방긋방긋 웃을 때 세상의 모든 시름조차 잊게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