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적립금...티끌모아 태산(?) 


사건의 발단이 된 나의 알라딘 적립금

예수쟁이인 저는 교회에서 하는 일이 있습니다.
교회에 새가족이 들어오면 그들을 ‘교육’ 하는 일을 맡고 있습니다.
목사님께 가기 전에 조금 매만지는 그런 수준입니다.
여느 교회랑 좀 다른 부분은 제일 먼저 예수님에 대한 이야기를 하지 않고 ‘영혼’에 대해서 이아기 합니다.
내 속에 영혼이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받아들일 수 있어야 예수를 믿을 수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좀 거부감이 많은 부분인 ‘죄인’에 대해서 말합니다.
신앙의 첫걸음은 내가 예수님 앞에서 죄인인 것을 고백하는 것에서부터 시작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예수 그리스도와 구원, 성령 하나님, 성령님이 이끄시는 삶, 교회란 무엇인가, 예수 믿으세요. 이런 순서로 교육을 합니다.

새가족에게 교육을 할 때 ‘영혼’에 대해 이야기를 하면서 저는 집의 비유를 씁니다.
우리는 다 집에서 살고 집이 쾌적하고 좋아야 한다.
그러나 집보다도 더 중요한 것은 그 안에 사는 사람이다.
마찬가지로 우리에게는 눈에 보이는 육신만 있는 것이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영혼이 있다.
말하자면 집은 우리 몸이고 영혼은 그 안에서 생활하는 사람이다.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공기는 엄연히 존재하고 그것이 없으면 우리는 잠시도 숨을 쉴 수가 없다.
그러므로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영혼을 잊어버리고 살아서는 안된다.
이런 이야기들을 하지요.

오늘의 이야기의 주제는 ‘예수님’이 아닙니다.
글을 올리다가 얼핏 보니 알라딘 적립금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얼마 전에 만구천 원인가를 찾아 썼는데 다시 거금 만사천 원이 쌓였군요.
그동안 제가 책을 사 모은 건 생각지도 않고 그저 생긴 돈처럼 즐거웠어요.
기쁜 마음에 남편에게 소리를 쳤지요.
“여보, 알라딘에 적립금이 쌓였네. 티끌모아 태산이야.”
그랬더니 간 큰 남자가 이렇게 대꾸를 해 옵니다.
“티끌을 모으면 먼지가 된다네. 이 사람아!”

좀 더 넓고 볕이 잘 드는 새집으로 이사를 와도 그 안에서 사는 사람은 여전히 헌 사람들입니다.
그래요. 사람은 잘 변하지 않습니다.
예수를 믿는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예수쟁이들은 예수님을 아버지라고 부릅니다.
자녀는 아버지의 가르침대로 살아가야 하는 것이 마땅합니다.
그러나 저를 포함한 예수쟁이들은 예수님의 가르침과는 별로 상관없이 살아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편이나 저도 좀 골수 예수쟁이인데도 살아가는 모습이 이렇습니다.

좀 긍정적으로 맞장구를 쳐주면 좀 좋아요? 
이삿짐 정리하고, 내일 한 오십 명분 밥 하려고 갈비 어마어마하게 사왔어요.
다 손질해서 양념에 재워야 하는데 머릿속은 어떻게 복수를 하나 싶어서 쥐가 날 지경입니다.
정말 예수쟁이면 너그럽게 용서하고 넘어가야 하는데 복수의 칼을 갈고 있는 저는...내일 교회에 가서 예수님께 잘못했다고 빌어야겠어요.

그래도 복수는 해야겠지요.


오늘 밤 안으로 손질해서 양념해야 하는 갈비


댓글(13)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2010-05-01 21:41   URL
비밀 댓글입니다.

gimssim 2010-05-02 06:40   좋아요 0 | URL
우리 집에는 오래된 갑옷 한 벌이 있어요.
상대가 화살을 쏠 조짐을 보이면 얼른 그것을 찾아입고 기다립니다.ㅎㅎ.

2010-05-04 00:09   URL
비밀 댓글입니다.

순오기 2010-05-02 01: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두 분, 참 사랑스런 맞수예요. ^^

gimssim 2010-05-05 19:18   좋아요 0 | URL
순오기님.
남의 얘기라고 너무 그렇게 너그럽게 말씀하시지 마세요. 흑흑!
몸도 바쁜데 머리까지 바빠야 하는 저는...
생각해 보면 하나는 놔 버리면 되는데 그게 잘 안되네요.

꿈꾸는섬 2010-05-04 01: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중전님과 옆지기님의 알콩달콩 이야기도 참 재미나네요.
알라딘 적립금,,,매력있죠.ㅋㅋ
사람이니 너그러운 마음보단 복수의 칼날을 가는게 아니겠어요.ㅎㅎ
저도 남편이 뭐라 하면 나중에 어떻게 복수할까 궁리 잘해요.ㅎㅎ

gimssim 2010-05-04 13:29   좋아요 0 | URL
맞아요. 복수의 칼날을 갈아야...사람이죠(낮은 목소리).
이해해 주시는 분이 계시니 그저 고마울 따름입니다.
다른 분들은 저보고 좀 까칠하다고 그러시거든요.
돌아가신 저의 시어머님 말씀.
대응할 때는 대응해야 한다고. 제 편이셨거든요.

후애(厚愛) 2010-05-04 06: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갈비.. 먹고싶어요~
오십 명분의 밥을 혼자서 하신거에요? 몸살은 안 나셨는지..

gimssim 2010-05-06 06:45   좋아요 0 | URL
갈비에 먹기좋게 썰어서 담근 총각김치...히트를 쳤지요.
정말 가까이 계시면 맛 좀 보여드리면 좋은데...
갈비+총각김치+파 상추겉절이+잡채+팽이버섯 된장국...부페로 했지요.
앉을 데가 없어서 서서 드셨는데,
좀 민망한 안주인이 말했어요.
'오늘은 서양식이고, 우리 집 가훈은 주는대로 먹는다'이라고요.

pjy 2010-05-04 18: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쩌죠 저는 옆지기님 말씀에 넘 공감되는뎅^^ 티끌은 모아봤자 먼지! 헤헤헤~~
일욜에 식구들이랑 다같이 영월가서 열심히 꽃등심,채끝,부채살,간,이름도 모르는 부위등등 거하게 먹었는데도 갈비를 보니 땡기네요~

gimssim 2010-05-04 23:00   좋아요 0 | URL
세상은 넓고 사람도 여러 스타일이지요.
저도 뭐, 무조건 제편만 들어달란 소린 안합니다.
갈비는...제 주특기랍니다.

같은하늘 2010-05-05 01: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니 저 많은 갈비요리를 하셨단 말입니까? 맛나게 만드는 비법을 저에게 살짝 전수해 주시면 안될런지요...ㅎㅎ

gimssim 2010-05-05 19:06   좋아요 0 | URL
예수쟁이라 저만의 비법이 있긴해요.
'하나님, 사람들 많이 올텐데 맛있도록 해주세요. 맛없으면 안되요.'
기도가 아니라 압력을 넣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