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작고 초라한 베란다 정원을 사진에 담아 봤다.

통일성도 없고 그야말로 어중이 떠중이 스타일이라고나 할까.

 

그래도 여전히 나의 해바라기들은 지난 겨울의 혹한을 뚫고서 비실비실 그렇게 잘 자라나고 있는 중이다.

 

씨앗을 받은지 오래되서 그런진 몰라도, 절반 정도는 싹을 틔우지 않는 것 같다.

기회가 있을 때 더 받았어야 했는데...

지난 해에 예전 추억을 떠올리며 이목동에 해바라기 씨앗을 더 받으러 갔었는데 그해에는 해바라기가 보이지 않았다.

 

한 녀석을 발견하고 좋아라하며 씨앗을 받으러 가려고 했는데 주차 때문에 결국 못 받았다. 활동의 제약이 너무 심하다.



이제 네그리타의 황홀한 시간들을 끝물이다.

구근 다섯 개를 나누어 심었더니, 순차적으로 피면서 나의 작고 초라한 정원을 화사하게 만들어 주었지. 나에게는 올해 네그리타 녀석들이 봄의 전령이었던 셈이다. 고마워.



작년 10월에 여주에 은퇴해서 사는 대학 동창네 집에 갔다가 받아온 채송화 씨앗도 심었다. 이 녀석들도 겨울을 나고 드디어 꽃을 피우기 시작했다.

 

이건 뭐 어딜 갈 적마다 씨앗들을 받아 오니, 아예 작은 씨앗통 같은 걸 들고 다녀야 하나 싶기도 하다.

 

나는 채송화라고 생각하는데 꽃 이름이 다를 수 있다는 건 안 비밀.

화분이 좀 작은가 싶기도 하다.



작은 화분에 있던 식물(? 이름을 모른다)에 물을 주다가 그만 꺾여서 대충 화분에 넣어 두었는데 다시 뿌리를 내린 모양이다. 말라 죽을 줄 알았는데... 역시나 식물의 대단하다.

 

작년 가을 광명동굴에 다녀 오면서 주운 도토리 하나를 화분에 심었는데 이 녀석도 싹을 틔운 모양이다. 그것 참 신기하구나. 이제 하다하다 도토리까지 심는구나 그래. 아주 가느다란 싹이 올라오고 있는데 잡초인지 도토리인지 구분이 가지 않는다. 잡초라면 가차 없이 가위로 김을 매고 있는데 말이지. 특히 클로버 녀석들은 내 작고 초라한 정원의 적이다.



이번엔 아보카도다. 오래 전에 아보카도를 먹고서, 씨앗을 수경재배하면 좋다는 글을 보고서 시도했는데 이쑤시개를 이용해서 수경재배한 녀석들은 모두 말라 죽었다. 진짜 몇 개월이 걸린다 했는데... 나의 보살핌이 부족했겠지.

 

그런데... 두둥, 드디어 화분에 심어 놓은 녀석이 두터운 껍질을 깨고 싹을 내밀었다네. 놀랍군 놀라워.

 

덩그러니 아보카도 녀석만 있는데 좀 그래서, 인근에 나가서 이끼를 좀 캐다가 심었더니만 세상에 잡초들 천국이 되어 버렸다. 그래서 오늘 아침에 가위로 잡초들을 가차 없이 발라냈다.

 

어제 후안 리드 선생의 <반란의 멕시코>를 한 달 걸려서 다 읽었다. 사실 작정하고 있으면 일주일이면 끝냈을 책인데, 이 책 저 책 읽다 보니 시간이 제법 걸렸다. 리뷰는 내일 써야지.

 

어제는 도서관에 희망도서가 도착해서 받으러 갔다 왔다. 크리스티앙 보뱅의 <흰 옷 입은 여인> 그리고 에르난 디아스의 <트러스트>. 보뱅의 책은 바로 읽기 시작했다. 여성 시인인 에밀리 디킨슨에 대한 글인가. 그렇다면 그 작가의 시도 좀 읽어봐야 하나 어쩌나. 오늘 도서관에 다시 가니 디킨슨의 시집을 한 번 찾아봐야겠다.


 

어제 연안부두 <인천항구>란 횟집에서 먹은 60첩반상이다.

단가는 좀 쎘지만, 음식들이 끝없이 나와서 아주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다.

 

주변을 둘러보니 비슷한 가게들이 즐비했다.

유독 우리가 간 집만 사람들이 바글바글.


 

밥 먹고 나서 찾은 월미도.

날이 쌀쌀했지만 그래도 사람들은 아랑곳하지 않고 많았다.

 

디스코팡팡도 여전했고.

디제이 아재의 입담만 듣고 있어도 시간 가는 줄 모르겠더라.

아재의 장난질에도 꿋꿋하게 철봉에 매달려 있는 사람들도 재밌었고...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3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망고 2023-03-19 14:34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아보카도는 다들 한번씩 심어보나 봐요ㅋㅋㅋㅋ저도 제 주변 사람들도 아보카도 먹고 씨를 다 심어본적 있거든요ㅋㅋ 전 아보카도 무릎높이까지 기르다가 밖에 내놓고 잊어버려서ㅋㅋㅋ다 죽였어요😂

레삭매냐 2023-03-19 15:35   좋아요 1 | URL
오호라, 아보카도가 그렇군요.

입사귀가 멋지다고 해서 저도
혹하는 마음에 하나는 심고,
다른 세 개는 수경재배한답시
고 하다가 다 말려 죽였네요.
그냥 심을 것을.

후보로 로즈마리와 방울토마토
가 있는데 곧 도전해 보려고
화분도 하나 수배해 두었답니다.

페넬로페 2023-03-19 16:0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보라색 네그리타 우아하게 예쁘네요.
식물 키우기도 쉽지 않아 저는 전혀 키우지 않지만 기회된다면 동물은 좀 부담스러워 식집사가 되고 싶은 로망이 있어요.

도서관 희망도서를 신청하고도 안 읽는게 많아 당분간 신청 자제하기로 했어요^^

레삭매냐 2023-03-19 19:00   좋아요 1 | URL
아니 저 말씀하시는 줄 알고
식겁했지 뭡니까 그래 ㅠㅠ

저도 희망도서 신청하고 아예
빌리지도 않았더라는. 가서
보고 쓰담쓰담하고는 사알짝
내려 놓는 시츄 -

식물이 동물보다는 손이 좀
덜 가지 않나 싶습니다. 심리
적 부담도 덜한 것 같구요.

저의 봄을 즐겁게 해준 보라
돌이들이었답니다.

coolcat329 2023-03-19 16:3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꽃도 좋지만 전 저 60첩 반상이 너무 부럽네요. ㅋㅋ
매냐님은 전원주택 생활을 하시면 좋으실 거 같은데 근처에 알라딘 중고서점이 없어서 안되겠죠? 😅

레삭매냐 2023-03-19 19:02   좋아요 0 | URL
아 그렇네요. 램프의 요정
서점이 근처에 없으면 불안
장애를 겪을 지도요 ㅋㅋㅋ

전 똥손이라 아무래도 전원
주택은 안되지 않을까 싶습
니다. 무언가 고장 나면 죄다
불러서 수리를 켁

60첩반상은 무언가가 계속해
서 나와서 언능 먹고 치우고
의 무한반복이었답니다. 먹느
라 다른 사진은 아예 찍지도
못했네요 키힝

자목련 2023-03-20 09:2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변화무쌍할 매냐 님의 작은 정원 기대합니다.
네그리타의 자리를 누가 차지할까 궁금하고요!

레삭매냐 2023-03-21 09:44   좋아요 0 | URL
네그리타 만큼 화려함은
이제 기대난망하지 않을
까 싶습니다.

뭘 심을까 고민 중이랍니다.

자목련 2023-03-21 15:41   좋아요 1 | URL
살짝 추천하자면 저는 키우지 못하지만
몹시 애정하는 동백이나, 치자를 들이시는 건 어떨까요?

레삭매냐 2023-03-21 18:56   좋아요 0 | URL
아놔, 떡밥을 던져 주시다니요.

동백나무보다는 치자나무가
땡기네요. 동백나무는 치자나
무보다 비싸서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