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로 탈출! 숨은그림찾기 - 1,000가지 짜릿한 두뇌 게임
매튜 콜 지음 / 비타북스 / 2018년 2월
평점 :
절판


 

1000개의 점을 잇는 놀이북을 해본 적이 있는데 이번에 소개할 책은 『미로 탈출! 숨은그림찾기』로 무려 1000가지의 숨은그림찾기를 통해서 미로를 완성하는 책이다. 컬러링북, 스크래치북, 스티커북, 점잇기에 이어서 이렇게 미로찾기도 상당히 수준 높은 도안으로 만나볼 수 있다니 흥미롭다.

 

이 책은 미로탈출과 숨은그림찾기가 결합된 것으로 절대 만만하게 볼 수 없다. 표지만 봐도 알겠지만 난이도가 결코 낮지 않으며 무엇보다도 A4 크기보다 큰 사이즈 한 면 가득 복잡한 미로탈출이 그려져 있고 그속에 숨겨져 있는 그림을 찾아야 한다.

 

 

본격적인 숨은그림찾기에 앞서서 이 책을 어떻게 활용하면 되는지에 대한 간략한 소개가 나오는데 몇 가지를 살펴보면 숨어 있는 동물과 사물의 크기는 꼭 비례하지 않으니 크기로 찾기보다는 그림 자체에 주목하는 것이 더 빠르겠다.

 

숨겨진 그림은 꼭 같은 방향으로 되어 있지 않기에 책을 이리저리 돌려가면서 찾는 것이 빠르고 닫혀 있는 닫힌 형태의 미로라는 것을 참고하자. 그냥 연필로 찾아도 좋지만 싸인펜과 같이 색인 선명한 도구를 활용해서 미로를 채욷다보면 더욱 또렷하게 드러나서 숨은그림을 다 찾았을때 의외로 예쁜 그림이 완성되는 느낌이 든다.

 

 

책은 A~Z까지의 알파벳과 관련된 숨은그림찾기와 이어서 나오는 1~10까지의 숫자와 관련된 숨은그림찾기로 되어 있는데 두 페이지에 걸쳐서 하나의 알파벳과 숫자가 나오는 형식이다. 왼쪽 페이지에는 오른쪽 페이지에서 찾아야 할 항목들이 소개되는데 결코 적지 않은 가짓수이며 이어서 고난도 모드도 있기 때문에 그나마 난이도가 낮은 숨은그림찾기로 연습을 한 다음에 고난도 모드로 넘어가면 될 것이다.

 

도안을 보자마자 바로 눈의 띄는 숨은그림도 있고 자세히 봐야 보이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대체적으로 찾았다해도 막상 미로를 색펜으로 칠하다보면 상당히 세밀하게 그려진 미로에 고난도의 집중력을 발휘해야 다른 곳으로 침범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다른 잡념을 없애고 어딘가에 집중하고 싶을때 활용하면 참 좋을것 같다.

 

컬러링북이나 스티커북 등에서 이야기하는 안티 스트레스와는 분명 거리가 먼 도서이다. 섣불리 덤볐다가는 오히려 스트레스가 가중될 수도 있으니 마음을 비우고 하나씩 찾아본다는 생각으로 시도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