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엣지 입문 RC - 한글로 먼저 풀어보는
선승희 지음 / PUB.365(삼육오)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토익이 새롭게 변하면서 이에 대한 수험생들의 대비도 필요해지고 있는가운데 Pub.365에서 출간된『한글로 먼저 풀어보는 토익 엣지 입문 RC』는 신 토익 엣지 시리즈의 한 권으로 RC 분야의 입문서로 적당해 보인다. 특히나 이 책이 의미있는 것은 대표적인 영어자격시험임에도 불구하고 토익을 국어(한글)로 풀어본다는 점이다. 과연 이게 가능한 일인가 싶은 생각이 드는데 토익에 문외한이 사람도 토익에 대한 경험은 있으나 고득점자가 아닌 경우에도 여러모로 유익할것 같다.

 

사실 토익이라는 시험 자체에 적응하기도 쉽지 않은 사람에게 있어서 이 책은 어쩌면 가뭄의 단비 같을지도 모른다. 왠지 자신이 잘 모른다는 것을 표현하기도 쉽지 않은 상황에서 우리말로 문제, 그리고 출제자의 의도 등에 대한 설명이 나오기 때문에 이 부분을 익혀서 영어에 익숙해지도록 하는 방법으로 수준을 업그레이드해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이 책은 왕초보 입문자에 최적화된 경우라고 할 수 있겠다.

 

먼저 새롭게 변경된 토익에 대한 자세한 시험 설명을 해주고 시작하며 각 파트별로 어떤 전략으로 준비를 해야 하는가에 대한 내용도 읽을 수 있기 때문에 참 좋은것 같다.

 

참고로 RC의 경우에는 '독해 평가'로서, Part 5, 6, 7을 대비하는 책이다. 각 Part 별 다량의 문제를 실으면서 문제와 풀이를 함께 보여줌으로써 마치 문제 풀이를 옆에 딱 붙어서 해주는것 같은 기분이 들고 어휘에 대한 부분도 그때 그때 잘 정리를 해두어서 문제를 풀면서 바로 외워도 좋고 아니면 따로 단어장으로 정리해서 학습을 해도 좋을 것이다.

 

이론을 연습하듯 각 내용에 대한 공부를 한 다음에는 이어서 '토익 기초 뛰어넘기'와 '토익 실전 마무리'를 통해 다시 한번 학습한 내용을 복습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이 문제풀이에 대한 정답과 해설이 곧이어서 나오기 때문에 학습자의 입장에서도 굳이 뒤를 넘겨서 페이지를 찾고 또 비교해보고 하는 등의 수고를 덜 수 있고 해설도 역시 자세하고 구어체로 되어 있어서 마치 과외를 받는 기분이 드는 것도 학습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