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부동산 투자 - 현명한 투자자를 위한 대한민국 부동산 팩트 체크
김기원 지음 / 다산북스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규제 정책을 발표 이후, 규제의 효과가 나타난다는 이야기도 있고 규제 지역이 묶이니 마치 반대급부로 다른 곳의 부동산 가격이 치솟는다거나 아니면 대출규제 등으로 인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는 식의 뉴스도 보이는데 조금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켜봐야하지 않을까 싶다.

 

하지만 여전한 문제는 예전에는 그래도 열심히 일해서 돈을 모으면 내집 마련이 불가능하지 않았으나 요즘 30대의 경우 열심히 해도 물가상승률이나 집값 상승률을 소득이 따라가지 못하니 결국 이제 내집 마련의 꿈은 말 그대로 허황된 꿈에 지나지 않게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자산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또한 부동산이다보니 이럴 때를 기회로 삼으려는 사람들도 있을텐데 투기의 의미에서라기 보다는 투자의 의미에서 부동산에 대한 이야기를 읽어보는 것은 분명 차이가 있고 이를 꼭 나쁘다고만은 할 수 없을 것이기에 『빅데이터 부동산 투자』는 의미가 있는 것이다.

 

빅데이터라는 말은  최근 여러 분야에서 많이 사용되는데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 바로 이 빅데이터를 활용해 부동산 투자의 타이밍과 지역 선정을 알려주는 이 책을 맹신하라는 말이 아니라 참고 자료로 활용해보길 권한다. 즉, 과연 올 한해 부동산 투자 트렌드는 어떠한지에 대해서 공부함으로써 그저 남들이 하니 따라하다가 손실을 입기 보다 셈치고 읽어보면 좋을 것이다.

 

책은 하나하나 체계적으로 설명을 해주는데 먼저 부동산 빅데이터란 무엇인지를 시작으로 앞으로의 부동산 투자의 미래와 의미있는 부동산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제대로 파악할 수 있는 힘을 기르도록 도와준다.

 

그렇게 해서 본격적인 부동산 투자 분야로 넘어오면 올해의 대한민국 부동산 시장에 관한 소식들에 대한 팩트 체크가 이루어지고 이를 바탕으로 어디에 투자를 해야 하는지 등에 대한 이야기를 해준다.

 

전체적인 흐름에서 파악하기에 좋고 중간중간 '현명한 투자자를 위한 체크 포인트'로서 무조건적인 투자를 부추기기 보다는 현명하고 똑소리나는 투자자로서의 모습을 위해 우리가 꼭 지켜야 할 기본 자세도 알려주기 때문에 자칫 부동산 투자를 부동산 투기로 착각할 수도 있는 사람들에게 경계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다.

빅데이터라는 말에 걸맞게 책 속에는 다양한 자료들이 수록되어 있어서 이런 이야기들을 그래프라든가 차트 등을 적극활용하고 최신 자료를 사용하려 하고 부동산 시장 현황을 담아내려 하고 있으니 지금 바로 투자를 하겠다는 생각보다는 부동산 투자라는 분야에 대해 공부한다는 생각으로 먼저 다가가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