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스파 - 있는 그대로 나를 사랑하게 되는 그 곳
김수영 지음 / 꿈꾸는지구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누군가의 성공 스토리를 읽는 것은 얼마나 성공했나 하는 순수한 호기심도 있을테지만 그들의 성공기를 통해서 내가 좀더 자극을 받아 나도 꼭 성공하리라는 어느 정도의 기대심리와 다짐도 존재할 것이다.

 

특히나 새해를 한 달 지난 지금 혹시라도 자신의 목표를 이루겠다고 다짐했다 다시금 좌절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그들에겐 정신무장이 될 수도 있을테고 열심히 잘 해내고 있는 사람들에겐 또다른 의미에서 의지를 북돋아줄 수도 있는 인물이 있다면 바로 김수영 작가가 아닐까 싶다.

 

골든벨 소녀로 더 익숙한 그녀는 이후로 여러 권의 도서를 통해 한결같이 보여주는 자세가 있는데 그것은 바로 꿈을 꾸고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결국엔 그 일을 해낸다는 것이다. 그녀의 블로그를 통해서 지속적으로 소식을 듣는 한 사람으로서 김수영 작가가 한 해 동안 하고 싶었던 일들을 얼마나 이뤘는지도 보았고 앞으로 무엇을 해내고 싶은지도 보았다.

 

그렇게 누구라도 다 볼 수 있는 SNS 상을 통해서 자신의 꿈을 알리고 그 과정을 보여주고 그러면서 스스로 체크하는 모습을 보면서 지속적으로 새로운 꿈을 꾸는 그녀의 자세도 멋졌지만 노력과 열정으로 그것들을 하나 둘 해내는 모습이 참 멋졌기에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마음스파』가 너무나 궁금했고 또 이번 책에서는 어떤 열정으로 많은 사람들의 꿈을 자극할지 기대되었다.

 

특히나 이 책이 의미있는 이유는 여러가지 이유들로 힘들어하는 많은 사람들-그녀는 이를 '마음감옥'이라고 표현하고 있다-이 그속에서 벗어나 타인이나 외부에서 해결책을 찾기 보다는 본인의 존재 자체로 스스로를 따뜻하게 품어줄 수 있는 '마음스파'를 찾아가기까지의 과정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어쩌면 우리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했으나 오히려 가장 등한시하고 살았던 나 자신의 소중함을 되돌아보게 하여 참 의미 있었다.


 인생의 주인되기, 내 마음의 주인되기, 내 운명의 주인되기, 지금 이 순간의 주인되기라는 총 4개의 방을 통해서 종국에는 그 누구도 아닌 바로 나 자신이 내 인생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해주는 과정을 거치는 것이다.

 

김수영 작가의 글을 읽으면서 많은 힘을 얻게 되는 이유는 그녀가 책에서 말하는 이야기들은 대체적으로 그녀 자신의 경험담에서 나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단순히 많은 책을 읽었다기 보다는 스스로가 그 누구보다 열심히 자신의 삶을 위해 열정적으로 살아가고 있고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겪었던 많은 일들을 통해서 누구의 이야기에도 진심으로 귀기울이고 마음을 다해 들어주기 때문에 진솔함이 느껴지기 때문일 것이다. 그래서 그녀의 이야기를 읽고 있으면 더 많은 힘을 얻게 되는것 같아 좋고 이 책 역시도 분명 많은 이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선사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