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 기적의 영어회화 다이어리
영어콘텐츠연구소 지음 / 넥서스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영어 사교육 금지와 관련해서 이런 저런 말들이 많고 일선에선 혼란도 있지만 이는 결국 영어가 여전히 중요한 부분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반증이기도 하다고 생각한다. 우리 아이들의 경우 이제는 뱃속에서부터 태교라해서 영어를 접하고 영어 유치원도 더이상 낯설지 않으며 이후로도 계속해서 영어를 접할 기회가 많고 그와 비례해 세상과의 연결성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는 점에서 어쩌면 부모 세대보다 더 영어가 중요할지도 모르겠다.

 

중고등학교때부터 시작해 대학에 이르기까지 10년이 넘도록 영어를 했지만 여전히 제자리 걸음인 영어. 뭐가 문제일까 생각해보면 영어를 언어가 아닌 시험 점수를 위한 목적에서 체화시킨 것이 아니라 공부했기 때문일 것이다.

 

게다가 문법 위주의 학습은 영어에 대한 벽을 더욱 높였는데 최근에는 여러 TV 프로그램에서 영어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해주고 교재만 해도 비교가 되지 않게 다양해졌으며 해외에 나갈 수 없는 상황이라고 해도 잘만 활용하면 충분히 성과를 볼 수 있는 기반이 갖춰졌다고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런 가운데 올해만큼은 기초적인 영어회화라도 가능하도록 해보자는 생각에 선택하게 된 도서가 바로 넥서스에서 출간된 『365일 기적의 영어회화 다이어리』이다. 제품의 외양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 책은 탁상용이다. 마치 캘린더 같은 모양새가 독특하면서도 어디에든 자신의 시선이 가장 많이 미치는 곳에 두고 틈나는 대로 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다.

 

 

책은 캘린더라고 해도 좋을것이 1월부터 12월까지,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매일 영어를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지만 결코 무리하지 않도록 매주 월~금요일까지 하나의 문장을 연습할 수 있게 해주고 토/일요일에는 주중에 배운 영어회화 표현을 복습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매일 한 문장씩이라고 하면 너무 적은거 아닌가 싶은 기만과 더 많이 공부해야 하지 않나 싶은 초조함이 생길수도 있지만 이렇게해서 1주일에 5문장, 1년이면 생각보다 많은 문장을 외울 수 있고 이를 패턴화해서 단어만 바꾼다면 더 많은 표현이 가능해진다.

 

하루 한 문장이기 때문에 충분히 외울 수 있으며 주말에 이를 복습함에 있어서도 영어 문장을 빈칸을 둬서 제대로 외우고 있는지 확인(토요일)하고 다음으로는 우리말로 번역되어 있는 글을 보고 이것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를 해볼 수 있기 때문에(일요일) 영어회화와 영문작까지 가능한 셈이다.

 

책을 초반에는 이 책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자세한 방법도 나오는데 아래와 같다.

 

1 단계 : 5일 동안 문장을 암기 (월~금)

 ① MP3듣고 따라 말해 보기

 ② 하루에 세 번식 읽어 보기

 ③ 문장을 연결해 대화 완성해보기

 

2단계 : 나머지 이틀 동안 복습의 시간(토/일)

 ① 공부한 내용을 떠올리며 빈칸을 채우기

 ② 다시 한 번 MP3를 듣고 실전 말하기 훈련하기

 

3단계 : 한 달에 한 번 총정리 (망각 방지 TEST)

 ① 한 달 동안 공부한 실력을 확인 해보기

 ② 다시 한 번 MP3를 듣고 암송하기

 

이처럼  『365일 기적의 영어회화 다이어리』는 부담스럽지 않게 공부하되, 365일 꾸준히 하며, 지속적으로 반복학습으로 망각을 방지하고 MP3 음성 파일을 활용해 발음 공부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영어회화를 공부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는 초보 중의 초보자도 충분히 가능한 좋은 영어회화 교재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