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방학 공부법 - 방학이 끝난 후 몰라보게 성장하는 아이의 비밀
이서윤 지음 / 글담출판 / 2017년 12월
평점 :
절판


 

아마도 지금쯤이면 대부분의 초등학생들이 방학을 했을 것이다. 그럼 또 엄마는 바빠진다. 맞벌이인 경우에는 아이를 돌보는 문제, 집에 있어도 세끼 잘 먹이는 문제, 여기에 방학동안 학업적인 면에서 보퉁을 ㅎ야 하는 문제에 이르기까지 여러가지로 고민하게 될 것이다.

 

그중에서도 새로운 학년으로의 진학에 따른 학업적인 부분은 아마도 가장 큰 고민이 될텐데 학년에 따라서는아예 없던 과목도 생기고 과목 수도 갑자기 많이 생기기도 하기 때문에 방학, 특히 겨울 방학은 그만큼 중요하다.

 

그렇기에 한달 남짓한 방학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서 그 차이는 점점 더 크게 벌어질것 같은데 『초등 방학공부법』은 이런 고민에 머리 아플 부모에게 제격인 책이다. 이 책의 저자는 현직 교사이자 EBS 공채 공부법 강사로 방학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각 학년별로 자세히 알려주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하다.

 

 

무조건 공부를 해야 한다는 것이 아니라 각 학년별로 지금 필요한 부분을 중점적으로 알려주는데 간략하게 말하자면 아래와 같다.

 

1학년 방학공부법 : 생활 습관, 읽기 독립
2학년 방학공부법 : 공부 습관, 수학
3학년 방학공부법 : 사회, 과학
4학년 방학공부법 : 공부 자존감
5학년 방학공부법 : 진로 교육, 역사
6학년 방학공부법 : 영어, 수학, 독서

 

요즘 아이들의 학사 과정을 보면 부모 세대가 배우던 때와는 너무 달라서 아이만큼이나 생소할 때가 많고 어떤 경우에는 아이와 같이 공부를 해야 한다는 말이 나올정도인데 이렇게 현직 교사분이 알려주니 부모 입장에서는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없다.

 

책의 초반 소개되는 부모들이 방학 때마다 하는 고민 6가지에 대한 솔직한 답변이 참 좋은데 이를테면 방학 계획표를 지키는 것에 대해, 수학의 예/복습에 대한 이야기, 영어 공부, 캠프나 어학 연수 등과 관련한 조언은 갈팔질팡하는 부모의 마음이 중심을 잡을 수 있도록 해줄것 같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라면, 자신의 아이가 어느 학년인지에 따라서 해당되는 코칭을 참고해 방학동안 어떻게 보내야 할지를 부모가 먼저 계획을 세우는 것도 좋을것 같다. 개인적으로 좋았던 부분은 학업과 관련해서 읽으면 좋을 도서목록을 추천해주고 있고 관련 사이트들도 잘 소개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도 잘 활용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