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한견주 1 - 사모예드 솜이와 함께하는 극한 인생!
마일로 지음 / 북폴리오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웹툰이 인기이다. 사실 정기적으로 보는 웹툰은 없지만 유명세를 타고 종이책으로 출간되거나 아니면 영화나 드라마화가 된 경우에 알게 되는 경우가 흔해서인지 오늘 이야기할 『극한견주』역시도 책을 통해서 처음 알게 된 웹툰이다.

 

이 책은 케이툰 릴레이 웹툰인 <진짜 멍> 시리즈에서 상당한 인기를 얻어 정식으로 연재하게 된 것이 이렇게 책으로까지 출간된 그야말로 인기가 검증된 웹툰이라고 해야 할텐데 다양한 소재 중에서도 반려묘나 반려견을 주인공으로 마치 개(또는 고양이)가 사람을 키우는지, 사람이 개(고양이)를 키우는지 간혹 헷갈리기까지 한 내용은 실제로 웹툰의 작가처럼 개나 고양이와 함께 사는 사람들에겐 많은 공감의 시간이 될 것이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간접적이지만 아주 유쾌한 그러나 한편으로는 생생한 삶의 현장을 담아낸다는 점에서 의미있을것 같다.

 

 

이 책에 등장하는 개는 사모예드라는 종으로 표지에서도 알 수 있듯이 온통 하얀 색을 가진 솜이라는 이름의 대형견인데 실물 사진도 책 사이사이에 수록되어 있고 그 모습을 보면 이 책의 작가이자 솜이의 견주인 저자가 솜이의 덩치나 힘에 왜 그리 쩔쩔매는지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색이 하얗고 순하게 보이긴 하지만 덩치가 상당해서 사실 마주보면 살짝 주춤하게 될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 본인은 반가워서 달려드는 것이지만 막상 그 입장이 되면 뒤로 한발짝 물러서게 될것도 같은 무시무시한 덩치로 마치 북극곰 같은 순백의 색이 너무나 인상적인 개이다.

 

책에서는 이런 솜이와의 다양한 에피소드가 소개되는데 삶이 이토록 시트콤 같을 수가 있나 싶을 정도로 참으로 많은 일들이 일상 속에서 벌어지는구나 싶다. 앞서 이야기 한대로 크다보니 힘도 세고 좋아서 핥는 것도 우리가 생각하는 모습과는 달리 주인의 얼굴을 침 범벅으로 만들기도 하고 산책이라도 나가면 온갖 것들을 다 먹으려고 해서 주의를 해야 한다.

 

게다가 힘도 세서 목줄 하나 고르는 것도 쉽지 않고 목욕을 시키고 나면 유독 털이 많아 말리는 것이 한참이겠구나 싶어지기도 한다. 이는 털갈이 때 절정으로 마치 털에서 털뭉치가 열매처럼 빠지기 때문에 털매라는 말까지 만들정도이다. 그래도 개를 키우는 사람들이라면 로망처럼 여길 일들에 대해 부분도 저자 역시 가지고 있으나 현실은 간식을 줄 때만 말을 듣는, 자신에게 유리한 상황에서만 똑똑한 개이기도 하다.

 

책은 이처럼 개를 키운다는 것, 특히나 대형견을 키운다는 것에 대한 로망과 현실 사이를 잘 묘사하고 있고 대체적으로 현실감있게 그려내고 있어서 그저 좋아보여 키우겠다는 마음만으로는 결코 쉽지 않은 일이라는 것, 그리고 여러 면에서 신경 써야 하는 문제들도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보여주기 때문에 상당히 재미있지만 사모예드라는 견종에 대한 정보도 알 수 있어서 좋았던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