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분 감성영어 - 지친 하루의 끝, 당신의 감성과 지성을 모두 채워줄 1분의 기적 하루 1분 영어
YM기획 엮음, 성재원 감수 / 베프북스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말을 배우는 것에도 오랜 시간이 걸린다. 배움에는 왕도가 없는 것처럼 어느 정도의 시간 투자는 필수불가결한 요건이라고 할 수 있을텐데 이왕이면 배우고자 하는 언어에 많이 노출되는 것이 그나마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한다.

 

하지만 막상 어떤 공부이든지간에 시작하려고 하면 왜 이리도 마음에 걸리는 일은 많은지 항상 이런저런 이유들로 조금씩 시작이 밀리게 되는데 시간이 없어서일수도 있고 경제적으로 여유가 없어서일수도 있고 아니면 단순히 하기 싫은 마음이 커서일지도 모르겠다.

 

어찌됐든 그럼에도 불구하고 언어, 특히 영어를 배우고 싶은 사람들에게 『하루 1분 감성 영어』의 저자는 흥미로운 제안을 한다. 제목 그대로 명언들을 영어로 만나보는 것이다.

 

지친 하루를 마감함에 있어서 무거운 내용의 책이 아니라, 그래서 더 스트레스를 가중시키는 책이 아니라 가볍게 읽을 수 있으나 감성적인 사진과 아주 잘 어울리는 영어 문장을 읽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영어에 대한 감각을 잃지 않도록 해주는 책을 저자는 선보이고 있다.

 

 

『하루 1분 감성 영어』는 총 가지의 Chapter로 이루어져 있는데 각각 About Love · Life · You가 그것이다. 사랑과 삶, 그리고 당신(어쩌면 나자신일지도 모르겠다)에 대해 이야기하는 영어의 문장을 한 페이지에 한 문장(내지는 한 문단)을 담아내는데 이는 각각 영어 원문과 우리말 번역을 함께 실고 있고 이 문장이 어디에서 발췌되었는지도 표기해놓고 있기 때문에 보다 자세한 정보가 궁금한 사람들은 출처를 참고하면 좋겠다.

 

특히나 책에서 담고 있는 문장들은 영화 속 명대사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누군가에겐 상당히 익숙한 문장일 수도 있고 또다른 이에게는 영화를 보고 나서도 오래도록 마음 속에 남아있던 감동의 한 장면과 함께 되살아날지도 모르겠다.

 

이 책은 주말을 제외하고 5일동안 하루에 한 페이지씩 그러니깐 하루에 영화 속 명대사 한 문장을 읽으면서 동시에 그 문장과 관련된 영단어와 숙어, 주요 문법까지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부담없이 하루에 한 장을 배운다는 생각으로 읽으면 좋을것 같다.

 

또한 요즘 필사도 유행하고 있으니 영어 단어와 문장을 다른 노트에 따라 써본다면 영어 공부와 필사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방법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아울러 각가에는 QR코드가 있기 때문에 이를 스마트폰 QR코드리더기로 찍으면 해당되는 영화의 명장면 또는 OST나 관련 음악 등도 감상할 수 있다니 영어 공부시 참고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