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분 인생영어 - 때로는 위로를, 때로는 통찰을 일깨워주는 1분의 기적 하루 1분 영어
YM기획 엮음, 성재원 감수 / 베프북스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의 중요성은 비단 어제 오늘의 이야기가 아니여서 이제는 말로 하기가 오히려 입아픈 실정이지만 흥미로운 점은 여전히 우리 사회에서 영어를 잘하는 사람들은 드물고 그래서인지 영어를 잘 할 수 있다는 방법을 다룬 책들도 서점가에서 많이 만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한 책들에서 담고 있는 방법들도 다양해서 사실 어느 것도 옳고 그르다는 표현을 하기도 쉽지 않다. 독자들마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이 있을텐데 일단 그 첫걸음으로써 영어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고 또 자주 보게 된다면 좋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한다.

 

이에 도움이 될 책이 있다면 『하루 1분 인생 영어』일것 같다. 하루 24시간 중에서 하루 1분(실제로는 해당 문장을 보는데 1분은 더 걸릴것 같긴 하다)으로 인생의 좌우명으로 삼을만한 유명인사들의 명언을 만날 수 있다면 어떨까?

 

 

책에서는 소위 인생의 고난을 딛고 성공했거나 자신의 분야에서 혁신적인 결과물을 선보인 사람들, 때로는 세계사에 한 획을 그은 사람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실존인물들이 건내는 인생 영어가 소개된다. 흥미로운 점은 매주 다른 테마의 인물들을 만날 수 있다는 점인데 총 4개의 챕터로 나누어서 혁명과 혁신가들의 말 · 철학자들의 말 · 예술가들의 말과 이외의 부수적인 어떤 말과 어떤 생각들을 담고 있다.

 

그리고 앞서 이야기한대로 일주일 동안 해당되는 테마의 유명인사 한 명을 선정해 그들이 들려주는 인생의 한 마디를 하루하루 담아내는데 감성적인 이미지에 영어 문장이 기록되어 있고 이를 우리말로 해석한 부분과 문장 속의 영어 단어, 숙어, 주요 문법 설명도 함께 실어두었기 때문에 천천히 책을 읽는 기분으로 영어에 흥미를 가질 수 있어서 부담이 없다.

 

무엇보다도 이런 명문장들을 읽는 행위는 스스로를 다독이며 또 긍정적인 생각이 행동의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자극제가 되어줄 수도 있다는 점에서 읽어볼 가치가 있는것 같다.

 

덧붙여 『하루 1분 인생 영어』와 함께 읽으면 좋은 책으로 비슷한 구성의 『하루 1분 감성 영어』가 있으니 참고하자.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