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서 떨어진 폴 1 - 천사도 인간도 아닌
남지은 지음, 김인호 그림 / 홍익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휴대전화를 통해서 우리는 아주 편리하게 인터넷 뉴스를 시작으로 음악, 영화, 드라마에 이어 웹소설과 웹툰까지도 만날 수 있게 되었고 이들 중 웹소설과 웹툰의 경우에는 웹상에서 유명해진 다음 종이책으로 출간되는 사례도 많아졌다.

 

시리즈 <하늘에서 떨어진 폴> 역시 그런 경우인데 부부인 두 작가가 작품의 스토리와 그림을 담당하고 있는데 드라마 제작도 결정되었다고 하니 더욱 기대된다.

 

이야기는 제목 그대로 하늘나라에서 그분의 노여움을 사고 지상으로 쫓겨난 폴이라는 폴이라는 천사를 주인공으로 하고 있다. 그는 천사인 아버지와 인간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넵퍼로 순수혈통이 아닌 믹스종인 관계로 천사의 능력을 지녔으나 완벽하지 않아 자신이 지닌 능력을 사용하면 쉽게 피로해지고 회복력도 느린 편이다.

 

넵퍼라는 이유로 천상에서 따돌림도 당하고 그로 인해 반항아 기질이 다분했던 폴은 결국 그분 앞에서 시위 아닌 시위를 하다 지상으로 쫓겨나고 지상의 어느 구역을 맡아 인간의 영혼을 괴롭히는 악의 무리들로부터 인간의 영혼을 지켜내는 일을 하게 된다.

 

마치 커피 전문점에서 음료를 한 잔 마실 때마다 쿠폰 도장을 하나 찍어주듯 악의 무리들 중 보스인 궁(폴은 시궁창이라 부름)으로부터 인간의 영혼을 지켜내면 역시나 '그분'의 명령으로 지상에서 근무하는 순수 천사 혈통으로 급도 높은 알이 도장을 찍어주고 이를 다 채우면 하늘로 다시 올라갈 수 있는 상태이다.

 

 

빨리 하늘로 돌아가고 싶은 폴은 구역을 넘나들며 사사건건 궁의 작업을 방해해 알로부터 도장을 받는다. 궁은 지상에서 인간들의 영혼을 파괴해서 그들로 하여금 파멸로 이르게 해 죽은 영혼을 지옥으로 데려가는 일을 하는 말 그대로 폴과는 정반대의 임무를 맡고 있다.

 

그렇기에 궁의 입장에서 보면 폴은 자신의 실적을 방해하는 존재로 없애버려야 하지만 궁이 실적을 좀 올리려고 하면 어느 새 나타나 그의 부하들을 물리치고 사라지며 또 폴 자신은 다치지도 않으니 방법이 없어 보인다.

 

그러던 어느 날 궁은 폴에 대한 출생의 비밀을 알게 되고 이 약점을 이용하려 한다. 여기에 유일하게 폴을 알아보는 한 서희라는 여자가 나타난다. 특히 '그분'이 만든 쿠폰이라는 것이 폴을 기암케하는 비밀이 숨겨져 있으면서 폴은 그를 제거하려는 궁의 무리들로부터 심각한 타격을 받고 위기에 처하게 되는데...

 

상당히 흥미로운 발상임에 틀림없다. 마냥 미워할 수 없는 궁이라는 악인도 그렇고, 소위 '급'이 다른 천사임에도 자신의 신분과 그 놀라운 능력을 숨긴 채 폴의 입장에서 보면 정말 별거 아닌 일에 그 능력을 쓰는 알이라는 존재, 폴과 서희 관계도 앞으로 주목해야 할 것 같다.

 

무엇보다도 넵퍼이기에 누구보다 위험할 수 있는 폴을 지상에 던져놓고 어찌보면 방관하다시피하는 '그분'의 정체와 진짜 의도가 무엇일지 궁금해지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