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적in 한국실용글쓰기 - 합격의 기적 10일 단기완성
김정원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7년 4월
평점 :
품절


 

국어 문법은 한국 사람인 나에게도 어렵다. 띄어쓰기나 바른 표현 사용 등에 대해 묻는다면 사실 100% 다 맞출 자신은 없다. 실제로 우리나라 사람들이 잘 틀리는 표현을 온라인 상에서 테스트 해보면 나 역시도 틀릴 때가 있기 때문이다.

 

그런 가운데 『이기적 in 한국실용글쓰기』를 보게 된 것은 호기심이라는 이유가 더 컸던게 사실이다. 사실 영진닷컴은 각종 컴퓨터 자격시험 수험서로 유명한 출판사이다. 그리고 이제는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어 여러 자격시험 수험서를 접할 수 있게 되었는데 이 책의 경우에는 한국국어능력평가협회에서 시행하는 한국실용글쓰기 검정 시험을 위한 수험 대비서이다.

최신 기출 경향을 반영하고 있으며 저자 직강의 동영상 강의도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책으로 한국실용글쓰기 검정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에게는 유익한 책이 아닐 수 없다.

 

 

책 제목에 쓰여진 '이기적'이라는 단어는 '이렇게 기막힌 적중률'의 머릿글자를 따온 것인데 10일 단기 완성을 목표로 쓰여진 책이기 때문에 실제로 이 시험에 응시하는 수험생들이 시험 직전, 막판에 실전 대비용으로 활용한다면 좋을것 같은 책이다.

 

한국실용글쓰기가 얼마나 대중적인지, 얼마나 많은 응시생들이 자격시험에 응시를 하는지 등의 정보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엄연히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국가공인을 받은 자격시험으로서 이 자격시험의 목적이라면 '직업기초 능력', '직무 능력', '국어사용 능력', '의사소통 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시험이라고 한다.

 

책에서는 시험 정보에 대한 소개가 나오는데 시험 개요부터 시간과 배점, 문항 구성, 검정 평가 영역, 등급별 합격 기준이 그것이다. 등급의 경우에는 1급, 2급, 준2급, 3급, 준3급 5급수로 나누어져 있고 응시자격은 제한이 없다고 한다. 각 등급별로 동일한 문제를 풀어서 각기 다른 합격 기준 점수를 얻어야 하는 시험이다.(참고로 시험장의 입실부터 퇴실까지 자세히 알려주니 실제 시험을 응시할 분들은 참고하면 좋을것 같다.)

 

책은 총 3Part로 구성되어 있는데 핵심이론 · 실전 모의고사 · 실전 모의고사 정답 및 해설이 그것이다. 핵심이론이라고 해서 이론을 정리해둔 Part가 아니라 문제를 바로 풀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어느 정도 이론이 정립된 상태에서 이 책을 활용하면 더욱 효과적일것 같고 실전 모의고사의 경우에는 총 4회 분량이 수록되어 있다. 1교시는 객관식 영역이며 2교시는 실기(문단형, 완성형)영역으로 나뉜다는 점이 특이점인것 같다.

 

해설도 상당히 상세하게 되어 있고 부록으로는 '자주 출제되는 어휘/어법'이 따로 정리되어 있기 때문 이 부분도 평소에 수시로 보면서 눈에 익숙해지도 활용하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