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하와이 - 오아후.마우이.라나이.빅아일랜드.카우아이, 2017~2018 최신 정보 수록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박재서 지음 / 길벗 / 2017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하와이는 세계적인 휴양지로 아마도 세계 각지에서 많은 사람들이 아름다운 해변과 자연에 매료되어 찾는 곳일 것이다. 특히나 우리나라 사람들의 경우에는 허니문하면 많이 떠올리는 곳 중에 대표적인 곳일텐데 표지에서도 알 수 있듯이 에메랄드빛 바다는 참으로 아름답게 느껴져서 개인적으로도 꼭 가보고 싶어진다.

 

1년 중 긴 연휴가 생기면 해외로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실제로 하와이를 여행하고자 계획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무작정 따라하기 하와이』는 상당히 많은 도움이 될것 같다. 2017~2018 최신 정보를 수록하고 있는 이 책은 2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1권은 '미리 보는 테마북'이며 2권은 '가서 보는 코스북'이다.

 

이름 그대로 1권의 경우에는 여행을 떠나기에 앞서서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참고하면 좋을 내용들이 수록되어 있는데 예를 들면 관광·  체험 · 음식 · 쇼핑 · 리조트 등의 하와이 최신 여행 테마를 담고 있고 2권은 실제 하와이에 도착해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지에 대한 고민없이 책에서 제시하는대로 고민할 필요 없이 그대로 따라가면 되는 여행 코스가 구성되어 있는 책이라고 보면 좋겠다.

 

 

1권을 좀더 자세히 들여다보면 먼저 하와이라는 지역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각 월별 여행 정보 · 역사 · 문화 · 경제 · 종교 등)와 하와이에 가는 여행자들이 잊지 않아야 할 볼거리와 체험, 음식, 쇼핑 리스트 등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있다.

 

또한 하와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될 풍경을 생각하면 도움이 될 'SIGHTSEEING'가 소개되는데 뷰 포인트 · 일몰 명소 · 일출 명소 · 드라이브 코스 · 해변 명소 등으로 나누어서 자신의 취향에 따라 놓치면 후회할 포인트를 알려준다.

 

또한 하와이이기에 가능한 특별한 체험과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식도락을 위한 내용, 쇼핑 정보와 예산이나 상황을 고려해 선택 가능한 리조트 정보까지 전천후로 담아내기 때문에 여행을 가기 전에 꼼꼼히 챙겨보고 계획을 짜는데 적극 활용해보면 좋을것 같다.

 

 

1권이 여행을 위한 준비 과정이라면 2권은 실제로 여행을 떠나서 활용할 수 있는 책으로 하와이를 크게 5개의 지역으로 나누어서 한눈에 볼 수 있게 담아내고 이때 각 지역별로 간략한 평가를 통해 여행자마다 어떤 지역을 선호할지를 집중과 선택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하와이에 입국하고 섬 사이로 이동하고 하와이 내에서 교통편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나 일정별 추천코스 등에 대한 정보도 자세히 알려주기 때문에 여러 여건을 고려해 자신이 중점적으로 여행하고픈 지역이나 일정 등에 참고하면 좋겠다.

 

 

이후 본격적으로 지역별 여행 정보가 소개되는데 오아후 · 마우이 · 라나이 · 빅아일랜드 · 카우아이의 다섯 지역으로 크게 나누고 각 지역별로 다시 세분화했고 또 각 지역별 기본 정보도 세심히 소개하며 교통편, 지역을 한눈에 보는 정보라든가 추천 코스, 지도, 구역별 여행정보 등으로 담겨져 있다.

 

실제 여행자들을 위해서 직접 여행 일정을 짜볼 수 있는 페이지도 마련해두고 있는데 자신의 여행 일정과 함께 최신 하와이 여행 정보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기 때문에 하와이에 가서는 2권만 들고 다니면서 여행하면 될 것이다.

 

제목 그대로 무작정 따라하기만 해도 괜찮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세심하고 구체적이며 친절하게 여행정보를 비롯한 하와이 여행의 모든 것을 담고 있는것 같은 책이 바로 『무작정 따라하기 하와이』이기 때문에 하와이에 가실분들은 꼭 활용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