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이슈 & 상식 2017년 6월호 - 무료 동영상 제공, 언론사 대기업 취업.면접 필수 도서 / 주요 언론사 선정 이슈 30선 수록 (제19대 대통령 ‘문재인 당선’ 이제 국민통합이 과제, 트럼프 vs 김정은 중국 제재가 변수), 자소서 작성법, 현직 기자와 함께하는 언론사 시험(논술) 글쓰기
시사상식연구소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제 어느 때고 인간이 살아가던 시대에는 여러가지 일들이 있었고 그중에는 한 나라의 역사를 넘어 세계사에 길이남을 일들도 있을테지만 현재를 살아가는 한 사람으로서 최근 국내외에서 발생하는 여러가지의 굵직굵직한 사건들을 보면 남일 같지 않아 왠지 더 관심이 간다.

 

그것은 아마도 세계가 과거와는 달리 언제든 하나로 연결될 수 있어서 그 파급력 또한 커진 이유일테고 비록 우리나라에서 일어난 일이 아니라해도 충분히 영향력이 우리나라와 우리국민에게 미칠 수 있음을 알기 때문일 것이다.

 

그래서인지 최신 이슈와 상식은 어느 정도 알고 있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고 이는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있어서는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된지도 오래이다. 그런 점에서 볼때 『2017 최신 이슈&상식 6월호』는 여러모로 읽어 볼만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매달 있었던 최신 이슈와 상식 정보가 한 권의 책으로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다른 불필요한 정보까지 클릭하지 않아도 되니 좋고 이렇게 문서화되어 있으니 좀더 세심하게 읽을 수 있다는 점도 좋은것 같다.

 

 

내용이나 구성면에 있어서도 얇지만 알차게 느껴지는데 먼저 역사적으로 6월달에 있었던 이슈가 달력 형식으로 잘 정리되어 있어서 한눈에 볼 수 있고 지난 달의 이슈에 대한 후속 정보도 간략하게 남아 정리되어 있다.  

 

 

책에 수록된 컨텐츠를 보면 가장 최근이자 핫 이슈에 대한 시사상식을 시작으로 꼭 알아야 하는 시사상식, 그리고 취업과 관련해서 정보와 상식문제, 끝으로 조금은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재미있는 상식 정보가 수록되는 순이다.

 

아무래도 중요한 이슈와 상식 순으로 내용이 구성되어 있는 셈인데 6월호에서는 새 정부 출범과 그 이후의 고공행진을 계속하는 코스피 상승세, 한반도를 둘러싼 국제 정세 등이 중점적으로 소개되면 좀더 세부적으로는 정치·외교, 경제·산업, 사회·교육, 국제·북한, 문화·미디어, 과학·IT, 스포츠에 이르기까지 각 분야별 이슈가 나온다. 신문과 뉴스를 조금이라도 본 사람이라면 익숙할 내용에서부터 평소 놓쳤을수도 있는 이슈까지 한 권으로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취업 관련해서는 현재의 취업 트렌드나 취업 성공을 위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시사·상식에 대한 내용을 알 수 있는 동시에 취업 준비생들에겐 상당히 유용할것 같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