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행복해지는 연습 - 부러움, 초조, 불안으로부터 홀가분해지는 72가지 가르침
나토리 호겐 지음, 박선형 옮김 / 가나출판사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삶의 궁극적인 목적은 아마도 행복하고자 함일 것이다. 그 방법에서는 차이가 있을 수 있고 행복이라는 형태 역시도 각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것이기에 도덕성을 제외하고는 그 부분에 대해서 우리가 논할 수 있는 자격은 없을지도 모른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행복을 파랑새를 찾아 떠났던 동화 속 이야기처럼 생각한다는 것은 공통적일것 같다. 내 주변에서, 바로 지금 행복을 찾기 보다는 지금 나의 노력과 고생이 쌓였을 때 미래에 내가 행복해질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하지만『지금 행복해지는 연습』은 제목 그대로 먼 미래에, 내가 존재할지도 모를 그 순간의 행복이 아니라 바로 지금 행복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연습이 필요함을 이야기 한다. 이 책처럼 정말로 내가 지금 행복해진다면 그 미래에는 오히려 지금의 행복들이 쌓여서 더 행복할 것이며 그 과정에서도 행복할 것이라는 점을 생각해볼 수 있다.

 

 

이 책의 저자인 나토리 호겐은 이미『신경 쓰지 않는 연습』을 통해서 30만 독자들의 사랑을 받은바 있는데 우리가 하루하루를 치열하게 살아가고 있지만 정작 자신이 지금 행복한가에 대해 물었을 때 당당히 'YES'라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을 해보면 어떻게 하는 것이 지금 행복해지는 위한 방법일까?

 

저자는 감정을 다스리는 것이야말로 최고의 방법임을 이야기 한다. 특히나 부러움, 초조, 안과 같은 우리를 힘들게 하는 불편한 감정들로부터 벗어날 때야 말로 행복해질 수 있다는 것인데 그에 대한 가르침으로서 72가지를 이 책에 담고 있다.

 

각각 부러움에서 벗어나는 연습, 초조함에 휘둘리지 않는 연습, 불안한 마음을 잠재우는 연습이며 누구라도 일상에서 하나둘씩 해볼 수 있는 작은 연습들을 통해서 궁극적으로는 감정이 평온해질 수 있는 습관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결국 행복해지기 위해선 노력이 필요한 것처럼 저자는 3가지 감정을 다스리고 그에 좌지우지되지 않는 연습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그리고 그 세부적인 이야기들을 보면 행복이란 내 마음 먹기에 따라 충분히 지금도 가능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기 때문에 쉬운것부터 하나 둘씩 연습을 통해 나의 좋은 습관으로 만들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