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아이는 영어천재다 - 초등 1학년을 위한 엄마표 영어동화 DVD
최윤근 지음 / 오늘행복 / 2017년 1월
평점 :
품절


 

영어를 잘한다는 것은 적어도 우리나라에서만큼은 큰 장점이 된지 오래다. 영어 시험을 위한 영어 학습을 포함해 영어 회화를 위한 영어 학습 등의 사교육 시장도 그 규모가 엄청날텐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작 국내에서 영어를 잘한다는 소리를 듣는 사례는 흔치 않다.

 

그중에서 최근 인기있는 것은 소위 엄마표 영어이다. 꼭 외국에 나가지 않고도 모국어를 배우는 방식을 아이들에게 적용해서 각종 영어 교재들을 활용해 엄마가 아이들의 영어를 가르친다는 것이다. 이때 엄마의 영어 수준이 높지 않아도 가능하다는 것이 유학이나 어학 연수, 영어 캠프 참석이라는 비용적 부담을 덜어준다는 점에서 확실히 엄마들의 마음을 끄는게 사실이다.

 

이런 인기를 반증이라도 하듯이 시중에는 엄마표 영어를 위한 영어 학습법을 다룬 도서나 다양한 교재들도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는데 자료나 방법에 대한 접근성은 용이한 반면 이를 지속하기란 결코 쉽지가 않다.

 

 

그런 가운데 『당신의 아이는 영어천재다』는 모국어식 영어습득에 초점을 맞추어 DVD, 원서 동화책, CD-ROM을 활용해서 만6세~만9세까지 하루 3시간 이상 듣기와 읽기에 노출하면 우리말이 아닌 영어라 할지라도 그 실력 향상에서 놀라운 성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저자가 만6세를 딱 손꼽은 것은 이 시기의 아이들이 한글 책을 잘 읽는 수준이라면 영어를 잘할 수 있는 바탕이 되어 있는 셈이며 무엇보다도 초등학교 1학년 전후로 아이들의 발음이 뛰어난 동시에 영어를 학습이 아닌 습득하기 때문에 더욱 효과적이라는 것이다.

 

나이가 들수록 점차 영어는 자연스럽게 듣기와 읽기를 통한 습득이 아닌 학습이 되어 점점 더 어려워지는 것이라는 점에서 이 시기가 적당하다는 것이다. 저자 본인이 아이들을 학습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담고 있는 이 책에는 먼저 준비 과정으로서 영어 학습을 하기에 적당한 아이의 상태를 비롯해 시청학 교육에 대한 조언, 다양한 영어 교재와 영어 듣기를 할 때 필요한 기기들의 선택 기준 등을 소개하고 있으니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에 대한 조언으로 삼아도 좋을것 같다.

 

 

이렇게 모국어식 영어습득에 대한 개괄적인 이야기를 했다면 다음으로는 원서 동화책, DVD, CD-ROM, 학습만화를 비롯해 자녀 양육서나 영어 교육서 뿐만 아니라 영어 학습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와 이 책의 저자가 운영하는 연주네영어교실에 대한 이야기도 읽을 수 있다.

 

각 교재에 대해서는 수준이나 대략적인 내용 등을 정리해놓고 있기 때문에 아이가 호감도나 수준 등을 고려해서 교재를 선택하고, 여기에 아이도 쉽진 않겠지만 이를 지도해줄 부모가 서로 인내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한다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