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고민하지 말아요 - 소중한 것을 놓치고 싶지 않은 당신
히라이 쇼슈 지음, 예유진 옮김 / 샘터사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고민이 없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어떤 상황에 처해있던 저마다의 사정이 있으니 고민의 강도를 논할 수는 없어도 고민이 없다고는 할 수 없을텐데 이 경우 누가봐도 진짜 고민스러운 사안도 있을테지만 어떤 경우에는 먼 미래의 이야기이거나 일어날지 안 일어날지도 모르는 상태의 고민도 있을 것이다.

 

그런 가운데『너무 고민하지 말아요』는 어쩌면 우리의 마음을 지나치게 억누르고 있는, 그래서 우리를 전전반측하게 만드는 각종 고민들에 대해 마음을 내려놓게 만드는 그래서 그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심신수양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것 같다.

 

 

이 책이 모든 사람들의 모든 고민을 해결해줄 수는 없겠지만 우리의 마음을 괴롭히는 부분에 있어서만큼은 조금은 내려놓을 수 있는 힘이 되어줄 수는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초점을 맞춰야 하는 것이 바로 '보이지 않는 것을 소중히 생각하는 마음'이라는 것이 이 책의 지론인 것이다. 온갖 것이 넘쳐나는 시대에 살아가고 있지만 진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오히려 잊고 살아가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 그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들에 대해 이 책은 이야기하면서 '눈에 보이는 모든 것'은 '눈에 보이지 않는 것'으로부터 생겨났다(p.5)는 사실에 주목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소중한 것이란 도대체 무엇일까? 이 책은 먼저 이 부분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 한다. 우리가 소중하다고 생각하는 것들, 발견해야 하는 것들에 대한 언급을 시작으로 이렇게 '보이지 않는 소중한 것'을 발견하기 위한 방법도 자세히 알려준다.

 

방법이라고하니 상당히 어려운 것이 아닐까하는 생각도 할 수 있지만 그 항목들을 보면 결코 어렵거나 곤란하지 않다. 오히려 지금 당장, 오늘 하루 동안에도 모두 실천할 수 있는 것들이라는 점에서 주목할만하다.

 

끝으로 이렇게 방법까지 알게 된 상황에서도 하게 되는 고민들을 통해서 우리가 왜 쉽게 그 방법을 실천하지 못하는가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이상의 내용들을 통해서 볼 때 『너무 고민하지 말아요』는 우리에게 따뜻하지만 따끔한 위로와 충고를 아끼지 않는 책이 되어줄 것이다.

 

북트레일러 URL https://www.youtube.com/watch?v=5S-DivwA590

샘터 인스타그램 URL https://www.instagram.com/isamtoh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