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나는 이 사람을 따르는가 - 가만히 있어도 사람이 따르는 리더의 조건
나가마쓰 시게히사 지음, 김윤수 옮김 / 다산3.0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은 혼자서 살아갈 수 없다. 어떤 형태로든 하나의 사회에 소속되어 살아가는데 이런 크고 작든 하나의 사회에는 구성원과 리더가 존재한다. 그리고 리더가 올바른 리더십을 발휘하지 못하면 단순히 구성원들 사이의 불화를 넘어서는 사회 전체의 존폐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그 어느 때보다 리더의 역할이 중요하게 여겨지는 요즘이다.

 

특히나 지금 사회 전반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보면 우리가 우리는 물론 우리 아이들을 위해 왜 좋은 리더를 뽑아야 하는지를 절실히 느끼게 하는데 『왜 나는 이 사람을 따르는가』는 “리더에게 필요한 건 권력이 아니라 매력이다!”이라는 말을 통해서 최고의 리더십 강의를 들려준다.

 

세상에 수많은 리더가 있다. 그러니 진정으로 구성원들의 존경을 받는 리더는 많지 않은데 이 책에서는 소위 사람이 따르는 리더의 조건에 대해서 말하고 있다.

 

이 책의 저자는 70만 젊은 리더들이 열광했고 연평균 200회, 동원 누계 25만 명, 도서 판매 45만 부 돌파라는 놀라운 성과를 보여준 장본인으로서 '사람을 끌어당기는 힘의 비밀'에 대해 마치 이야기를 풀어가듯이 써내려가고 있기 때문에 단순히 리더가 되고 싶은 사람들은 물론 궁극적으로 사람을 끌어당기는 힘의 비밀을 알고 싶은 사람들이 읽어도 좋을 것이다.

 

가장 먼저 사람들이 어떤 리더에 끌리는지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가 나오는데 책에서 표현한대로라면 '가만히 있어도 사람이 따르는 리더의 조건'을 알아보는 것이다. 여기에 그런 사람들의 특징과 함께 이들의 영향도 언급된다.

 

끌리는 리더의 특징을 알아보았다면 그 반대로서 리더의 가치를 떨어뜨리는 요소로 리더가 스스로 경계해야 하는 부분도 알려주기 때문에 이 역시도 어떻게 보면 리더가 되기 위한 과정의 하나로 보면 될것 같다.

 

2부에서는 리더를 넘어 조직으로 이야기를 넓혀가는데 단순히 좋은 조직을 넘어서 매력적인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한 방법이 자세히 소개되기 때문에 리더십의 연장선상에서 함께 읽으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