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비 Travie 2016.11
한국여행신문 편집부 엮음 / 한국여행신문 / 2016년 10월
평점 :
품절


 

떠나고 싶은 마음은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공통된 마음이겠지만 당장 떠날 수 없는 여러가지들의 이유로 인해 아쉽지만 대리만족의 의미도 있을 것이고 알지 못하는 새로운 여행지에 대한 정보와 떠나게 될 여행지에 대한 정보 등을 얻고자 하는 마음에서 여행도서와 여행 잡지 등을 읽을 것이다.

 

이번에 소개할 잡지는 『트래비 Travie (월간)』11월호이다. 특히나 11월호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표지에서도 볼 수 있는 슬로베니아 때문이였다. 아마도 슬로베니아는 몇 달 전 종영된 <디어 마이 프렌즈>에서 배우 조인성이 거주하던 곳으로 나와서 국내팬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을 것이다.

 

드라마 방영 당시 슬로베니아가 상당히 아름다운 영상으로 보여졌던 점도 한 몫 했을텐데 11월호에서는 슬로베니아의 보다 많은 지역들을 소개함으로써 알려지지 않은 매력을 대거 풀어놓는다.

 

 

트래비아카데미 원정대 7탄이기도 한 여행기로 'A Lovely Moment in SLOVENIA'이라는 타이틀에 걸맞는 '슬로베니아에서 보낸 사랑스런 한때'를 담고 있다. 지난 8월 25일부터 31일까지 4박 7일 동안의 여행기로 슬로베니아의 수도인 류블랴나를 시작으로 마리보르, 프투이, 보힌 호수, 개인적으로 꼭 가보고 싶은 곳인 블레드 호수, 포스토니아 동굴, 세계에서 가장 큰 동굴 성인 프레드야마 성, 블레드 호수와 함께 가장 기대되는 곳으로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피란이 소개된다.

 

각 지역에서는 여행 정보가 멋진 풍경과 함께 잘 정리되어 있으며 여행기의 마지막에는 슬로베니아 여행 정보가 포괄적으로 담겨져 있으니 이 기사를 보고 슬로베니아로 떠나고 싶은 사람들에겐 유용한 부분이 될 것이다.

 

이외에도 충청남도 여행, 겨울 뉴욕 여행법, 여수 여행, 라오스, 타이완,『모든 요일의 여행』의 길민철 작가의 인터뷰, 방콕의 신상 호텔 등에 대한 이야기가 가득 실려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