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생활영어 150제
PMG박문각영어연구소, Mary Katherine Chadwick 지음 / 박문각 / 2016년 10월
평점 :
절판


 

대한민국은 공무원 시험 열풍이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정말 남녀노소를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고 또 응시하는데 최근에는 변호사 자격이 있는 분이 9급에 응시했다거나 고등학교 졸업도 하기 전에 시험에 합격해 화제가 되기도 했었다.

 

높아지는 실업률과 고용 안정에 대한 불안이 점차 커지면서 정년이 보장되는 공무원이 그 어느 때보다 인기 직종이 되어버린 셈인데 이에 대해 여러 의견이 있겠으나 어찌되었든 시험을 선택했고 합격을 목표를 하고 있다면 할 수 있는 한 가장 빠른 시간에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마음으로 노력해야 할 것이다.

 

이와 관련해 공부를 하고자 하는 수험생들은 학원이든 인터넷 강의든 다양한 방법을 선택하게 될 것인데 수험서를 선택함에 있어서도 이 분야에서 인정받고 있는 곳에서 출간된 책들을 믿고 선택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을 것이니 말이다.

 

 

이번에 소개할 『공무원 생활영어 150제』는 박문각영어연구소에서 편저한 책으로 YouTube 채널에서 조회 수 11,000뷰 이상을 기록한 공무원 전문 원어민 강사가 지난 5년간 출제된 공무원 생활영어를 분석하고 정리한 결과물이기도 하다.

 

많은 시험의 경우가 그렇겠지만 기본 내용을 잘 숙지하는 것 이상으로 많은 문제를 접해보는 것이 중요한데 그중에서도 기출문제는 앞으로의 출제 경향과 관련해서도 의미가 있는 작업이기 때문에 이 대목은 분명 수험생의 입장에서는 교재 선택의 중요한 부분이 될 것이다.

 

공무원 시험에 나오는 생활영어 150문제가 수록되어 있는 책으로 총 15번의 TEST로 나누어서 구성되어 있고 가장 먼저 수험생이 이 책을 공부함에 있어서 계획을 세워볼 수 있도록 하고 있으니 마음을 다잡는다는 생각으로 본격적인 공부 전에 언제까지 끝낼지를 적어보자.

 

 

각 TEST마다 10문항이 수록되어 있는데 마치 15번의 모의고사를 치르는것 같은 느낌이 들게 한 문제가 베치되어 있고 이에 대한 해답과 해석은 문제가 완전히 끝난 직후 나온다. 생활영어이다 보니 크게 문법적 설명이 있기 보다는 해석이 되어 있다.

 

 

책 사이사이에는 'Take a Break'이 수록되어 있고 150제가 끝난 다음에는 '생활영어 주요 표현정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이 부분도 놓치지 않고 챙겨보면 좋을것 같다.

 

 

끝으로 800여 개의 필수 Idiom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놓고 있다. 각 Test 별로 정리되어 있고 우리말 번역과 함께 체크리스트화해서 학습자들이 스스로 이를 확인해볼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혼자서 공부하는 것이지만 좀더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여러 장치를 해놓고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2012년도부터 2016년까지의 생활영어 기출문제를 포함하고 있고 인터넷 동영상 강의나 실제 강의를 듣지 않는 학생들도 충분히 공부하는데 있어서 가능하도록 해주기 때문에 많은 문제를 접한다는 목적에서도 유용할것 같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