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여행 영어 Enjoy 여행 외국어 시리즈
넥서스 콘텐츠개발팀 지음 / 넥서스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ENJOY 여행영어』는 넥서스에서 출간된 ENJOY 여행 시리즈의 한 권으로서 제목에서도 느낄 수 있듯이 여행서와 영어 책이 결합된 듯한 느낌이다. 해외여행이 그 어느 때보다 자유로워진 요즘에는 젊은이들의 배낭여행은 물론 어른들도 단체 관광을 많이 떠나시기도 하는데 해외에서는 어느 나라든 영어가 많이 사용되다보니 여행을 할 때 필요한 표현들을 영어로 알아두면 분명 여러모로 도움이 될 것이다.

 

특히나 이 책의 경우에는 비교적 작은 사이즈로 한 손에 들고 다닐 수 있어서 휴대가 용이하고 책에 수록된 영어 표현들의 경우에는 발음듣기용 MP3와 회화연습용 MP3 파일을 넥서스 홈페이지(www.nexusbook.com)를 통해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혹시라도 발음에 신경이 쓰인다면 이를 참고해 미리 연습을 해도 좋을것 같다.

 

 

책은 여행가서 자주 쓰는 표현 BEST 30과 하고 싶은 말 다 하는기초회화 Pattern 10을 시작으로 시작되고 이어서는 실제 여행을 할 때 그 과정에서 발생하게 되는 다양한 상황들에 어울리는 표현들을 11가지의 주제별로 나누어서 정리해놓고 있기 때문에 각각의 상황에 따라 표현을 찾아서 사용하면 된다.

 

이 주제에는 구체적으로 초간단 기본 표현에서부터 기내에서서, 공항에서, 호텔에서, 거리에서, 교통 이용하기를 비롯해 쇼핑하기, 긴급 상황 발생시에 대한 표현들이 나오며 각 표현에는 우리말 번역이 있고 영어 표현이 적혀 있으며 그 아래에는 어떻게 발음해야 하는지를 알 수 있도록 우리말로 영어발음이 적혀 있기 때문에 영어 왕초보도 이 책을 보는데 있어서 결코 무리가 없을 것이다.

 

또한 경우에 따라서는 문장 전체를 표현하지 않고 단어만 말해도 뜻이 통할 때가 있다는 점을 감안해 각 상황별로 자주 쓰이는 단어들을 모아서 정리해두고 있으니 참고하자.

 

 

끝으로 각 주제별 영어 표현 사이사이에는 '그곳에 가고 싶다'라는 테마로 뉴욕, 런던, 파리, 로마, 뮌헨, 시드니, 바르셀로나 등 12곳의 인기 여행지가 소개되면 각 여행지에서도 볼만한 관광지를 담아낸다. 또한 출입국신고서 작성하기나 여러 나라의 화폐 단위, 여행 시 유용한 스마트폰 어플, 유럽에서 꼭 가봐야 할 박물관 등과 같은 여행시 도움이 되는 각종 정보를 실고 있기도 하다.

 

이처럼 『ENJOY 여행영어』는 작지만 여러 정보가 가득하고 휴대하기도 편리하며 실제 사용 가능한 표현들이 실려 있다는 점에서 유익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