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를 위한 아티스트 웨이 - 예술적 감성을 가진 아이 키우기
줄리아 카메론 지음, 이선경 옮김 / 처음북스 / 2014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는 태어난 순간 순수한 백지와 같을 것이다. 거기에 어떤 것이 더해지느냐에 따라서 아이의 그림이 그려지는 것일텐데, 그중에서도 이 책은 아이의 예술적 감성에 대해서 이야기하는데 『부모를 위한 아티스트 웨이』의 경우엔 아이들이 미래를 향한 창조적 여행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하는 재미있고 의식적인 창의성 함양에 그 목적이 있다고 저자인 줄리아 카메론을 이야기한다.

저자가 부모들에게 예술적 조언을 할 수 있었던 것은 그녀가 영화감독인 마틴 스콜세지와 결혼을 해서 <택시드라이버>, <뉴욕 뉴욕>의 시나리오를 공동집필하며 명성을 얻었는데 이후에도 30년 넘게 예술가로서의 삶을 살았기에 예술성에서 만큼은 인정할 만하고, 그녀의 굴곡진 삶에서 그녀를 건져낸 것 또한 창조 본능이였다고 한다.

 

그 어느 때보다 창조적 자질이 유용시되는 요즘 그녀는 아이들의 그런 창조적 자질을 발견하고 키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책을 통해서 12가지의 방법을 제시하는데 그 내용을 보면 예술적 감성을 가진 아이로 키우기 위한 창조적 자질을 길러주는 동시에 올바른 아이로 자랄 수 있도록 하는 방법처럼 느껴지기도 한다.

 

저자가 말하는 12가지 방법이란 안정감, 호기심, 연결성, 한계, 자기, 독창성, 의식의 흐름, 주의력, 발견 능력, 겸손함, 독립심, 믿음을 기르자는 것인데 이것들을 보면 아이가 이 세상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필요한 자질과도 일맥상통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모든 사람들이 창의적인 존재라는 것과 부모가 창의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있으면 아이도 그것을 배운다는 말을 저자는 이야기하는데 이 부분을 보면 부모로서의 자격과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 수 있을 것이다.

 

아이는 부모의 거울이라는 말처럼 부모가 어떻게 하느냐,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느냐는 분명 아이에게 커다란 영향력을 발휘하는 것이다. 그렇기에 부모이기에 아이가 예술성을 가진 아이로 자라기 위해서, 창조적 자질을 발견하고 발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12가지를 지닌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도와 주어야 하는 것이다.

 

이 책은 그렇게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각각의 방법들에 대한 세부적인 이야기를 하고 있기 때문에 부모가 먼저 이 책을 읽고 내 아이를 위하는 마음으로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