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비즈니스 산책 - 인종의 용광로, 비즈니스의 용광로 비즈니스 산책 시리즈
엄성필 지음 / 한빛비즈 / 2014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세계 최대의 도시, 문화와 인종의 용광로라 불리는 뉴욕, 다양한 모습을 가진 뉴욕 중에서도 이 책은 뉴역욕이 세게 경제의 수도로 불릴수 있었던 이유로 비즈니스의 다양성을 꼽고 있다. 다양한 인종과 그로 인한 문화의 다양성은 비즈니스의 다양화를 창조해낸 것이다.

 

그런 전제 하에서 출발한 생각은 현재 뉴욕을 대표하고 뉴욕커의 관심을 받는 비즈니스는 무엇일까를 생각하기에 이르렀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북미지역총괄본부장으로 미국과 유럽시장에서 30년간 대한민국 브랜드를 수출해온 저자는 바로 이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 해주는 것이다.

 

 

인종의 용광로가 비즈니스의 용광로가 되는 방법으로서 민족음식이나 푸드트럭의 성공 노하우가 나오고, 뉴욕 자영업자의 흑백을 보여주기도 한다. 그리고 우리나라에서도 성공한 럭셔리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데 뉴욕의 백화점을 집중 조명하며, 그러면서도 실제로 알뜰한 뉴요커가 찾는다는 쇼핑 장소에 대한 언급도 잊지 않아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는 균형을 보여준다.

 

밀라노, 런던, 파리와 함께 세계 패션을 선도하는 뉴욕에 있어서는 뉴욕으로 오는 신예 디자이너들이 어떤 이유에서 그런 행보를 보여주는지와 함께 패션계에서 중요하게 여겨지는 관계의 힘으로 여섯 다리만 건너면 모두가 친구라는 인맥을 언급하고 있다.

 

예전에 무한도전에서도 방송된 적이 있는 한식도 충분히 그 가능성이 있다는 사실을 현지의 상황에 맞물려서 필요한 부분과 서비스업으로서의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는 내용도 말한다. 음식뿐만 아니라 한국산 화장품과 한국 자동차의 활약에 대해서도 읽을 수 있을 것이다.

 

뉴욕이기에 가능한 것과 어디에서도 볼 수 있지만 뉴욕의 모습이 가미된 것, 뉴욕의 성장과 함께 성장한 비즈니스, 뉴욕뿐만 아니라 미국을 대표하는 비즈니스까지 접할 수 있는데 그런 다양한 비즈니스에서 새로운 시작, 지속 가능성, 성공 노하우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